정준(整準)나사로 레벨을 거의 수평으로 하면 자동 보정 기구(컴펜세이터). 제동 장치(댐퍼)의 작용에 의해 자동적으로 수평의 시준선이 정해지는 레벨. 오토 레벨이라고도 한다. auto-level
기계를 거의 수평으로 설치함으로써 자동적으로 시준선이 수평으로 되는 레벨. 시준선 자동 수정 장치(compensator) 와 진동 감쇠 장치(damper)가 부착되어 있다.
모재와 전극 사이에 발생시킨 아크열을 이용하여 자동 용접기를 사용해서 자동적으로 하는 용접. 그림은 서브마지드 아크 용접기의 예이다.
automatic train control device의 약어. 열차 속도의 신호를 주행 중인 열차로 보내 열차 속도가 정해진 속도를 초과한 경우에 속도를 자동적으로 감속시키는 장치.
automatic train operation 의 약어. 개개 열차의 조종 제어와 전체를 원활하게 운행시키는 열차 군제어를 통틀어 말한다. 보안도(保安度)의 향상, 운전 경비의 절감, 수송 효율의 향상 등을 목적으로, 역을 출발하고부터 다음 역에 정차하기까지의 운전 조작을 모두 자동적으로 한다.
automatic train stop device 의 약어. 열차가 정지 신호를 무시하고 통과하려고 할 때, 자동적으로 열차를 정지시켜 추돌이나 충동 등의 위험을 방지하는 장치. 신호기로부터 제동에 필요한 거리만큼의 앞에 지상자(地上子)를 두고 정지 신호시에 열차가 그 지점을 지나치면 경보가 울리며, 운전자가 확인 버튼을 눌러 브레이크를 걸지 않는 경우는 비상 브레이크가 자동적으로 걸려 열차가 정지하도록 되어 있다.
용접봉을 자동적으로 송출하면서 아크를 발생하는 아크 용접법이다. 용접재의 이송과 용접재의 이동 속도가 항상 평형을 이루도록 조정되고 있으며, 손 용접에 비해 균일한 것이 얻어지며 또한 매우 고능률이다.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잠수 아크 용접의 유니언 멜트법이며, 이 밖에도 탄산 가스 아크 용접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자동 용접에 사용되는 용접 장치.
통화의 발신측과 착신측의 통화로를 발신 번호에 의해 자동적으로 설정하여 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설비. 자동 교환기를 주요 기기로 하는 설비이다.
배수관의 파열 등으로 인해 관내 유속이 이상 증대한 경우 물의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자동적으로 닫히는 밸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