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세부사업명 | 전통시장 및 상점가 경영현대화(국가직접지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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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연도 | 2025년도 | 회계명 | 일반회계 |
부서명 | 중소상공인지원과 | 분야명 | 산업ㆍ중소기업및에너지 |
정책사업 | 소상공인 종합지원 | 단위사업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지원 |
사업목적 | 전통시장 홍보·판로확대 지원 및 고객편의시설, 점포공간 확대 등 지원 등 | 사업기간 | 2025-01-01 ~ 2029-12-31 |
총사업비 | 17,841,250,000원 | 사업규모 | 부산관내 전통시장, 각 개별사업별로 진행 |
사업내용 | 지역민방 활용, 디자인.ICT융합사업, 자생력 강화사업, 홍보 및 이벤트, 기반설비사업 지원 | ||
지원형태 | 기타 | 지원조건 | -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 : 국비60%, 시비20%, 구비20% - 디지털 전통시장 육성사업 : 국비50%, 시비25%, 구군비25% - 상인연합회 시장매니저 인건비 지원 : 국비90%, 시비10% |
사업위치 | 전통시장 및 상권활성화구역 | 시행주체 | 민간보조/자치단체보조(구·군) |
추진근거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 ||
추진경위 | |||
추진계획 | ○ ’23.12. ’25년 특성화 시장 선정 ○ ’24. 5.~12. ’24년 사업계획 승인 및 1년차 사업 추진 ○ ’25. 1.~12. ’25년 사업계획 승인 및 2년차 사업 추진 |
소요재원
(단위 : 원)
재원별 | 예산액 | 예산성립후 증감액 | 예산현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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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599,250,000 | 0 | 599,250,000 |
국고보조금 | 0 | 0 | 0 |
지특보조금 | 0 | 0 | 0 |
기금보조금 | 0 | 0 | 0 |
특별교부세 | 0 | 0 | 0 |
소방안전교부세 | 0 | 0 | 0 |
시·도 비 | 599,250,000 | 0 | 599,250,000 |
특별교부금 | 0 | 0 | 0 |
시·군·구 비 | 0 | 0 | 0 |
지방채 | 0 | 0 | 0 |
월별지출계획(배정)
(단위 : 원)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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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9,250,000 | 0 | 190,000,000 | 0 | 0 | 0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0 | 0 | 0 | 0 | 0 | 0 |
과거집행현황(최근5년)
2020 | 2021 | 2022 | 2023 | 20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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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7,738,000 | 746,700,000 | 920,922,000 | 886,442,020 | 668,962,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