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세부사업명 | 반복민원 및 특이민원 대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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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연도 | 2025년도 | 회계명 | 일반회계 |
부서명 | 통합민원과 | 분야명 | 일반공공행정 |
정책사업 |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 | 단위사업 | 시민에 대한 민원서비스 수준 제고 |
사업목적 | -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공무원 보호 - 민원공무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 -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경청하기 위한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 사업기간 | 2025-01-01 ~ 2029-12-31 |
총사업비 | 131,500,000원 | 사업규모 | |
사업내용 | - 민원인 위법행위에 대한 대응방안 마련 - 반복민원 관련 정책 추진, 반복민원 사례관리 등 -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 ||
지원형태 | 직접수행 | 지원조건 | 자체사업 |
사업위치 | 통합민원과(2층) | 시행주체 | 부산광역시 |
추진근거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4조, 제34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38조 행정안전부 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개정안)(22.7) | ||
추진경위 | |||
추진계획 |
소요재원
(단위 : 원)
재원별 | 예산액 | 예산성립후 증감액 | 예산현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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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24,450,000 | 0 | 24,450,000 |
국고보조금 | 0 | 0 | 0 |
지특보조금 | 0 | 0 | 0 |
기금보조금 | 0 | 0 | 0 |
특별교부세 | 0 | 0 | 0 |
소방안전교부세 | 0 | 0 | 0 |
시·도 비 | 24,450,000 | 0 | 24,450,000 |
특별교부금 | 0 | 0 | 0 |
시·군·구 비 | 0 | 0 | 0 |
지방채 | 0 | 0 | 0 |
월별지출계획(배정)
(단위 : 원)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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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25,000 | 0 | 300,000 | 4,225,000 | 0 | 0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0 | 0 | 0 | 0 | 0 | 0 |
과거집행현황(최근5년)
2020 | 2021 | 2022 | 2023 | 20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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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5,873,370 | 5,989,000 | 15,877,660 | 6,085,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