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세부사업명 | 디지털 마케팅 활성화 | ||
---|---|---|---|
회계연도 | 2025년도 | 회계명 | 일반회계 |
부서명 | 관광정책과 | 분야명 | 문화및관광 |
정책사업 | 시민이 행복한 글로벌 관광도시 조성 | 단위사업 | 매력있는 글로벌 관광도시 조성 |
사업목적 | - 포스트코로나시대 국내외 관광객 대상 SNS 채널 운영및 홍보를 통한 관광객 유치 | 사업기간 | 2025-01-01 ~ 2029-12-31 |
총사업비 | 1,500,000,000원 | 사업규모 | |
사업내용 | - 부산 방문(잠재) 관광객 대상 부산 여행정보 콘텐츠 제공 및 확산 ▶ 5개 어권 부산관광 포털 비짓부산, 다국어 SNS 11개 채널 운영(한·영·일·중간체·중번체) ▶ 어권별, 채널별 시의성에 맞는 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홍보 ▶ 채널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 개최 | ||
지원형태 | 기타 | 지원조건 | 자체사업 |
사업위치 | 시행주체 | 부산광역시(부산관광공사) | |
추진근거 | -「부산광역시 관광진흥조례」제17조 -「부산광역시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및 대행에 관한 조례」제4조 | ||
추진경위 | |||
추진계획 | - `24.1~2. 사업계획 수립 및 SNS 운영 업체 선정 - `24.3~12. SNS채널 운영,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이벤트 개최 등 - `24.1~12. 운영업체 선정, 사업 추진 및 정산 |
소요재원
(단위 : 원)
재원별 | 예산액 | 예산성립후 증감액 | 예산현액 |
---|---|---|---|
계 | 600,000,000 | 0 | 600,000,000 |
국고보조금 | 0 | 0 | 0 |
지특보조금 | 0 | 0 | 0 |
기금보조금 | 0 | 0 | 0 |
특별교부세 | 0 | 0 | 0 |
소방안전교부세 | 0 | 0 | 0 |
시·도 비 | 600,000,000 | 0 | 600,000,000 |
특별교부금 | 0 | 0 | 0 |
시·군·구 비 | 0 | 0 | 0 |
지방채 | 0 | 0 | 0 |
월별지출계획(배정)
(단위 : 원)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
600,000,000 | 0 | 0 | 0 | 0 | 0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0 | 0 | 0 | 0 | 0 | 0 |
과거집행현황(최근5년)
2020 | 2021 | 2022 | 2023 | 2024 |
---|---|---|---|---|
0 | 0 | 300,000,000 | 300,000,000 | 300,00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