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시민여론조사

 

BRT(서면-충무구간) 이용자 만족도 조사

부서명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272
작성자
손한진
작성일
2022-11-07
조회수
321
내용

2022년 BRT 이용자 만족도 조사기간: 2022년9월7일~2022년9월16일 조사방법: 전화조사
조사대상: 만18세이상 부산광역시 거주시민1,000표본 조사기관: 주식회사서던포스트
표본 오차 : 오차범위 95% 신뢰수준에서 ±3.1%p 1. 서면~충무 BRT구간 버스 이용 경험 
있음 88.2% 없음 11.8% 2. 서면~충무 BRT구간 버스 속도 만족도 (N=882명)
매우 만족 22.2% 만족 52.6% 보통 20.6% 불만족 2.9% 매우 불만족 1.6% 3. 서면~충무 BRT구간 버스 정시성 만족도 (N=882명) 매우 만족 16.6% 만족 54.6% 보통 25.4% 불만족 2.5% 매우 불만족 0.9%
4. 서면~충무 BRT구간 일반 도로 이용 경험 있음 80.4% 없음 19..6%
5. 서면~충무 BRT구간 일반 도로 속도 만족도 (N=804명) 매우 만족 4.4% 만족 17.9% 보통30.5% 불만족47.3% 매우 불만족16.2% 6.. 서면~충무 BRT구간 차량 주행 안전성 만족도 (N=804명) 
매우 만족6.7% 만족28.1% 보통35.1% 불만족20.8% 매우 불만족9.3%
7. 서면~충무 BRT구간 보행환경 만족도 매우 만족8.3% 만족39.6% 보통36.6% 불만족11.6% 매우 불만족3.9% 8. 서면~충무BRT구간신설후 해당구간 버스이용빈도변화 특별한 변화 없다 65.8% 이전보다 자주 이용한다 25.0% 이용하지 않는다 9.2%
8-1 이전보다 자주 이용하는 이유 (N=250명)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음 52.0% 이용이 편리함 23.2%
정체가 없음 19.6% 환승하기 편리함 4.4% 정시성이 보장됨 4.4% 안전함 2.8% 정류장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함 2.0%  무응답 1.6% 
8-2 이용하지 않는 이유 (N=92명)  승용차를 주로 이용함 38.0% 이용하는 구간이 아님 18.5% 더 편리한 지하철을 이용함 17.4% 도로가 혼잡함 14.1% 이용하기 불편함 8.7%  거주지와 멀음 3.3% BRT 승,하차를 한곳에서 할 수 없어 불편함 1.1% 
9. 서면~충무 BRT 설치 전반적 만족도 매우 만족11.3% 만족42.9% 보통27.5% 불만족12.9% 매우 불만족5.4%
9-1 개선이 필요한 사항 (N=183명) 일반차량 흐름개선 84.2% 보행환경 개선 4.4% 버스노선 조정 3.8% 
BRT시설 개선 2.2% 안전시설 개선 1.6% 기타 3.8%  

BRT(서면-충무구간)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