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영상홍보물


동북아의 해양수도 부산!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부서명
홈페이지관리자
작성자
홈페이지관리자
작성일
2013-03-08
조회수
2429
첨부파일
내용
동북아의 해양수도 부산!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프롤로그
- 동북아의 해양수도, 부산의 꿈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 "세계 5대 슈퍼항만“
- "아시아 4대 관광 컨벤션 도시"
- “아시아 최고의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도시"
- 도시브랜드파워 지수 전국 1위에 빛나는 자랑스러운 부산이 동북아 해양수도를 향한, 힘찬 항해를 시작합니다!

1. 동북아 슈퍼항만 부산!
세계의 물류가 부산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부산항은 역대 최대 물동량을 처리하며 세계5대 슈퍼항만의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 부산항 컨물동량 1,600만TEU 돌파
- 2015년 부산신항 30선석 완공
신항 배후지역 물류단지 조성과 경제자유구역을 활성화하고 강서지역 천 만평에 국제산업물류도시를 조성하여 부산을 동북아에서 가장 앞선 물류거점으로 만들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 부산신항 배후 국제산업물류도시 조성
부산항 북항은 부산역 일원 철도부지 종합개발과 연계해 세계적인 미항으로 재창조하며
- 2019년 부산항 북항재개발 완공
자갈치와 남항 일대를 세계적인 수산관광단지로 종합 개발하는 꿈도 차근차근 키워가고 있습니다.
- 남항일대 국제수산관광단지 조성
또한, 영도는 해양 R&D기지로 조성해 해양과학기술산업의 전진기지로 만들어갑니다.
- 해양카이스트, 해양플랜트, 동삼해양 R&D 혁신지구 조성
그렇게 부산은.. 더 큰 바다를 향해, 멈추지 않고 항해할 것입니다.


2. 아시아의 할리우드 부산!
지난 가을, 우리는 한 편의 감동적인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BIFF전용관‘영화의전당’개관) 우리나라 최초의 국제영화제를 탄생시키며 한국 영상산업의 르네상스를 연 부산! 이제 부산은 영화 그 너머의 꿈, 할리우드에 도전합니다. 미래 콘텐츠산업을 선도할 부산문화컨텐츠컴플렉스를 개관하고, (부산문화컨텐츠컴플렉스 3월 개관) 영화진흥위원회를 비롯한 영상관련 공공기관 이전을 통해 영상클러스터를 형성합니다.(영상관련 공공기관 부산이전) 또한 대규모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의 성공적 개최로 아시아 영화영상 산업 비즈니스 허브로 도약합니다. (국제게임전시회‘G스타’4년 연속 유치) 제2의 도약기를 맞은 영화도시 부산이 대한민국의 영상산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3. 국제관광·컨벤션 중심 부산!
부산은 3년 연속 해외관광객 2백만명 시대를 열며 아시아 4대 국제회의도시로 도약했습니다.(‘부산’ 아시아 4대 국제회의도시로 우뚝) 지난해 부산세계개발원조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이어, (2011 부산세계개발원조총회 치사 - ''부산은 개발의 꿈이 실현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바로 그 현장입니다.'', 2011 부산세계개발원조총회 성공 개최) 오는 5월 제2벡스코 시설이 완공되고, 6월에는 라이온스 부산세계대회를 개최하게 됩니다. ( 제2벡스코 5월 완공, 라이온스 부산세계대회 6월 개최, 2014 ITU 전권회의 유치) 앞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전시·컨벤션이 융합된 세계적인 관광·컨벤션 도시로 다시 한번 힘차게 도약합니다. (동부산관광단지 조성, 해운대관광리조트 개발)

4. 광역경제권 중심 부산!
부산은 이제 세계 10대 광역경제권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국가 남부권의 중추도시로서, 중국-일본을 잇는 초광역경제권 형성의 핵심도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부산-후쿠오카 초광역경제권 로드맵 완성), KTX완전 개통, 거가대로 개통에 이어 동남권 하이웨이가 될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와 해안순환 도로망을 하나로 연결하고, 부산에서 울산, 부산에서 마산 복선전철 등 광역철도망을 확충, 부산, 울산, 경남이 하나가 되어 동북아의 중심이 됩니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부산-마산 복선전철 건설, 부산외곽순환도로 전 구간 착공,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 확장), 세계를 이끌어갈 지역의 우수인재를 양성하고(세계100위권 대학 육성), 해양·파생 특화 금융클러스터를 형성할 문현금융단지는 국제금융중심지로서 부산의 위상을 한 단계 드높여 줄 것입니다.(2014년 부산국제금융센터 완공), 또한 동남권 원자력의학원 개원에 이어 꿈의 암치료기 중입자가속기센터와 의료산업용 동위원소를 생산하는 수출용신형연구로를 속속 건립, 대한민국의 원자력의료 메카로 거듭납니다. (동남권 원자력의학원, 꿈의 암 치료기, 중입자가속기센터 건립 착수, 의료산업용, 수출용신형연구로 설계 착수)
5. 사람중심 창조도시 부산!
누구나 풍요롭고 품격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도시가, 부산입니다.(부산형 도시재생사업, 산복도로 르네상스, 금강공원 드림랜드 조성), 세계 어디에 내 놓아도 손색없는 부산시민공원을 비롯해, 오페라하우스와 국립해양박물관 등 수준 높은 문화시설들이 부산의 품격을 더합니다. (부산시민공원(미하야리아 부지) 역사적 기공, 국립해양박물관 6월 개관) 사계절 아름다움이 넘실거리는 부산의 명품 강변길, 낙동강변의 친환경 생태공간들이, 삶의 풍요로움을 더합니다. (낙동강 둔치 및 온천천 생태공원으로 재탄생), 세계적인 시설과 교육환경을 갖춘 부산국제외국인학교, 부산글로벌빌리지 와 영어 FM방송국 등 (계적 수준의 부산국제외국인학교, 부산글로벌빌리지, 부산영어방송 FM 90.5㎒), 누구나 생활하기 좋은 도시, 살고싶은 도시가 글로벌 부산입니다.(독일 FAU대학원 부산분교), 사람과 자본, 상품이 몰려오는 기회의 도시 부산, 품격 있는 세계 일류도시, 시민모두가 행복한 도시, (해운대 마린시티) 동북아시대의 해양수도 부산이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