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세부사업명 | 부산국제광고제 지원 | ||
---|---|---|---|
회계연도 | 2021년도 | 회계명 | 일반회계 |
부서명 | 영상콘텐츠산업과 | 분야명 | 문화및관광 |
정책사업 | 영상인프라 조성 및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 | 단위사업 | 영상 콘텐츠 행사지원 |
사업목적 |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제 개최로 영상광고축제 도시 및 영상문화중심도시 부산 이미지 제고 | 사업기간 | 2021-01-01 ~ 2025-12-31 |
총사업비 | 10,454,500,000원 | 사업규모 | 60개국 22,000편 |
사업내용 | 개막식, 시상식, 전시상영, 세미나, 부대행사 등 | ||
지원형태 | 민간보조 | 지원조건 | 국비 50%, 시비 50% |
사업위치 | 벡스코 등 해운대 일원 | 시행주체 | (사)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
추진근거 |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0조, ?부산광역시 영상산업 진흥 조례? 제3조 | ||
추진경위 | 국내광고산업 발전 도모 및 영상중심도시 부산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08년부터 계속 지원 사업 | ||
추진계획 | ? 2020년 중점 추진사항 - 전시행사 신설 및 확대(VR · AR 광고 체험존 및 키오스크 확대) - 크리에이티브 토크 콘서트 신설(다양한 분야 전문가 초빙 강의) - 비디오스타즈(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정착(밋업, 일반인 참여 독려) - 전문가 워크숍 강화(전문가 실무 위주 강연 및 네트워킹) - 해외 홍보 강화(광고전문매체 배너광고 및 D&AD 홍보부스 운영) |
소요재원
(단위 : 원)
재원별 | 예산액 | 예산성립후 증감액 | 예산현액 |
---|---|---|---|
계 | 1,240,500,000 | 0 | 1,240,500,000 |
국고보조금 | 540,000,000 | 0 | 540,000,000 |
지특보조금 | 0 | 0 | 0 |
기금보조금 | 0 | 0 | 0 |
특별교부세 | 0 | 0 | 0 |
소방안전교부세 | 0 | 0 | 0 |
시·도 비 | 700,500,000 | 0 | 700,500,000 |
특별교부금 | 0 | 0 | 0 |
시·군·구 비 | 0 | 0 | 0 |
지방채 | 0 | 0 | 0 |
월별지출계획(배정)
(단위 : 원)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
500,000 | 0 | 0 | 1,040,000,000 | 0 | 200,000,000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0 | 0 | 0 | 0 | 0 | 0 |
과거집행현황(최근5년)
2016 | 2017 | 2018 | 2019 | 2020 |
---|---|---|---|---|
1,800,805,500 | 1,860,900,000 | 1,370,889,000 | 1,370,894,000 | 1,300,81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