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도시브랜드 개념

도시브랜드 개념

  • 도시를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고, 타 도시와 차별화된 해당도시의 특성과 이미지를 상징하는 수단
  • 특정도시가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자연환경, 역사적인 특성, 문화적인 매력, 행정서비스나 다른 도시와 확연히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시의 명칭, 상징물, 디자인 혹은 그 결합체

도시브랜딩

  • 도시브랜드를 구축해 나가는 일련의 활동을 말하며, 도시의 모든 유 무형의 요소들을 바탕으로 그 도시의 구성원(공공과 민간부문)들이 협력하여 도시의 이해관계자들이 선호하는 이미지, 제도, 시설 등을 개발 및 개선하고, 이를 외부에 알리고 명확히 인식시켜 도시의 전체적인 자산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

자료관리 담당자

국제협력과
오재문 (051-888-5101)
최근 업데이트
2017-09-15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