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자주묻는 질문·답변

   * 제목을 클릭하면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내 검색

91건 (5/5page)

  • 질문 11. [신규가입] 개명한 이름으로 회원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 답변
      개명한 이름으로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본인확인기관에 새 이름이 아직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것이므로,

      본인확인기관(휴대폰 이동통신사 SKT, KT, LG U+ 등 본인이 가입한 통신사) 또는 공공아이핀 운영기관에

      새 이름으로 등록을 1회 하셔야 합니다.

      절차는
      [☞ 개명을 했습니다 (바로가기)] 를 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 질문 10. [회원] 개명 신청 후에도 회원 마일리지는 그대로 있나요?
    • 답변

      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개명신청을 이용하시면 

      개명처리 후에도 회원 마일리지가 그대로 보존됩니다.

  • 질문 9. [나의 민원보기] 내가 쓴 민원글에 대한 답변은 어디서 찾나요?
    • 답변

       부산민원120  

           ▷   민원게시판에 내가 쓴 글을 확인하시려면

      ① 부산시 홈페이지 초기화면 - 상단 ‘로그인’ 클릭
      ②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하여 로그인
      ③ 로그인 완료 후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④ 마이페이지에서 하단 ‘내가 쓴 글 보기’ 에서 '민원 게시판 쓴 글​' 클릭
      ⑤ 잠시 기다리시면 '나의 민원' 목록이 나옵니다.

      ※ 나의 민원 처리상태 확인방법 : ' 나의 민원' 목록의 ‘추진상황’ 부분을 보시면

      ○ 대기 : 아직 담당부서를 지정하기 전입니다.
      ○ 접수 : 담당부서를 지정하였으며, 향후 담당자 지정하여 답변처리됩니다.
      ○ 분배(담당자지정) : 처리할 담당자를 지정해 놓은 상태이며, 향후 담당자가 답변처리합니다.
      ○ 타기관이송 : 민원제목을 클릭하시면 새창이 열리며 거기서 처리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 8. [가입 및 탈퇴] 회원 탈퇴하고서 즉시 다시 가입할 수 있나요?
    • 답변
      회원 탈퇴하신 후
      즉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이미 사용하셨던 아이디는 재사용 하실 수 없습니다.
  • 질문 7. [비밀번호 찾기] 휴대폰이 제 명의가 아니어서 본인확인이 안돼요
    • 답변
      휴대폰은 본인명의로 발급된 것으로만 확인이 됩니다.
      이 경우에는 아이핀 인증을 선택하여 본인확인하시면 됩니다.
      ※ 아이핀 아이디가 없는 경우 : [아이핀 신규 발급 안내] ( - 아래 "가입하기"을 클릭하세요 )를 클릭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질문 6.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 답변

      부산시 홈페이지에서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회원님을 위해“비밀번호 찾기(재발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는 홈페이지 상에서 본인확인 과정을 거쳐

      본인의 비밀번호를 직접 수정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비밀번호 찾기 안내 ]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 우측 “로그인​” 를 클릭 후 왼쪽 메뉴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클릭

       

       

      비밀번호 찾기는 본인명의의 휴대폰, 아이핀 인증 

      두 가지  본인확인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본인확인 절차를 완료하시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으로 주민등록번호의 사용이 제한됨에 따라

      기존에 공공기관에서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 본인확인하는 기능은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 질문 5. [로그인]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답변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모두 정확한데 로그인이 되지 않으실 경우,

      1. 우선 대소문자 구분 등 회원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o 대소문자를 정확하게 구분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였는지 확인

          o 아이디나 비밀번호에 빈칸(공백문자)을 입력하였는지 확인

          o 영문이 아닌 한글이나 외국어 입력기로 입력하였는지 확인


      2. 키보드의 "Caps Lock" 이 켜져 있을 경우 비밀번호 입력시 영문 소문자가 아니라 대문자로 입력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Caps Lock 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Caps Lock 버튼이미지 

       


       ※ Caps Lock 버튼은 영문 소문자/대문자를 전환시키는 버튼입니다.

           ※ “Caps Lock” 버튼의 모양(예시)


        3.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습니까?

           ☞[아이디 분실시 클릭]

          ☞[비밀번호 분실시 클릭]

  • 질문 4. [로그인]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 답변

      로그인 도중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는 경우에는 [회원 가입자인 경우] 아이디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았거나,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회원 미가입자인 경우]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므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 로그인이 잘 되지 않을 때 확인하실 사항

         -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알파벳 소문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대문자로 입력했는지 확인

         - 비밀번호를 너무 빨리 입력하여 몇 개를 빠뜨리거나 잘못 입력하였는지 확인

         - 회원가입을 했는지 안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에는 "아이디 찾기"로 찾아보기 

  • 질문 3. [로그인] 아이디를 분실했어요
    • 답변
      [ 아이디 찾기 안내 ]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  "로그인"을 클릭 후 왼쪽 메뉴 중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를 클릭합니다.
      아이디찾기는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 아이핀 인증 이용 시, 아이핀 아이디가 없으신 경우는 하단 "아이핀 가입 바로가기"를 통해 가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 질문 2.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 비밀번호 변경 절차 안내 ]
      1단계, 첫화면에서 상단 “로그인”을 클릭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세요.
      2단계, 로그인 후 첫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첫화면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합니다.
      3단계, 왼쪽 메뉴 중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4단계, [현재 비밀번호] 입력란에는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새 비밀번호]입력란과 [새 비밀번호 재입력] 입력란에 “변경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5단계, “확인”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 질문 1. [가입 및 탈퇴]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

      회원가입절차
      ①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해 주세요.

      ② 1단계. 약관동의
      부산광역시 웹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을 읽어 보시고, 동의를 선택한 후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③ ​2단계. 본인확인

      [휴대폰 인증]를 선택하신 경우
      반드시 본인명의로 발급받은 휴대폰으로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카드 인증]를 선택하신 경우
      반드시 본인명의로 발급받은 카드로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아이핀 인증]을 선택하신 경우 나이스신용평가정보의 나이스아이핀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 아이핀 아이디가 없으신 경우는 "신규발급“을 클릭하셔서 신규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 이미 부산시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 하신 경우는 "이미 가입된 사용자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 경우는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이미 가입하신 정보를 확인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라는 안내창이 나오면 [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④ 3단계. 정보입력
      회원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회원이름은 첫 단계에서 인증하신 이름으로 이미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단계" 를 클릭해 주세요.
      ※ 아이디와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잘 읽어보시고 입력하여 주십시오.
          인터넷 상의 보안유지를 위한 정부 표준 보안규정에 따른 비밀번호 작성규칙입니다.
      ※ 선택입력항목을 입력하시려면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등도 입력하신 후 "다음단계"를 클릭해 주세요.

      ⑤ 4단계. 회원가입완료
      "부산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라는 메시지가 확인되시면 모든 회원가입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부서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