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진출을 위한 맞춤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 지원 -

부산시,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창업박람회」 개최한다!
부서명
아동청소년과
전화번호
051-888-1635
작성자
김성수
작성일
2022-06-20
조회수
37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벡스코 등에서 총 4회(6.21, 6.25, 10.18, 10.22) 개최…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창업 교육프로그램 ◈ 창업교육, 현장실습, 플리마켓, 멘토링 등 창업 관련 정보 습득부터 현장 실무까지 사회진출을 위한 다양한 경험 얻어갈 것으로 기대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21일)부터 10월 22일까지 벡스코 등에서 4회에 걸쳐 「2022년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창업 교육프로그램이다. 상반기에는 6월 21일과 25일, 하반기에는 10월 18일과 22일에 개최되며 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백진영)가 주관한다.

 

  창업에 관심이 있고, 각 구·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은 학교 밖 청소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창업 방법 및 마케팅 전략 ▲사업 아이템 발굴 등 창업실무 관련 교육 ▲판매기법 및 고객응대 현장실습 ▲플리마켓 통한 상품 판매 ▲멘토링 및 사후관리 등을 제공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부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시와 각 구·군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를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실태조사 결과를 반영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교육과 실습으로 창업과정을 이해하고 스스로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이 실태조사에서는 “창업에 관심이 많으나 그 방법 등을 알기 어려워 관련 교육이 있으면 좋겠다”라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의견이 있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 전화(☎1388)” 또는 부산시 꿈드림 누리집(http://www.cando.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안경은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창업박람회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교육, 현장실습, 플리마켓 등 창업 관련 정보 습득부터 현장 실무까지 사회진출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얻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각자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