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제39회 지방자치단체 인적자원개발 경진대회 -
부산시 인재개발원, 교육과정개발 분야 대통령상 수상!
- 부서명
- 인재개발원
- 전화번호
- 051-366-7415
- 작성자
- 박은혜
- 작성일
- 2021-08-31
- 조회수
- 445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행안부 주최‘제39회 지방자치단체 인적자원개발 경진대회’서 ‘우리동네 리빙랩 과정’으로 교육과정개발 분야 최고상(대통령상) 수상 쾌거 ◈ 지난해 장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이뤄, 부산시 인재개발원 교육과정의 우수성 입증
- 내용
-
부산시(시장 박형준) 인재개발원은 오늘(31일) 행안부 주최 「제39회 지방자치단체 인적자원개발 경진대회」에서 교육과정개발 분야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13개 시·도가 모여 각 자치단체에서 개발·운영 중인 공무원 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협력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로, 전국 시·도 교육훈련기관 교수요원, 온라인평가단 등 100여 명이 비대면으로 참석했다.
경연에는 강의경연, 교육과정개발 2개 분야에서 총 16개의 팀이 출전했으며, 부산시 인재개발원(박은혜 주무관)은 ‘우리동네 리빙랩 과정’으로 교육과정개발 분야에 출전해 최고상인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지난해 장관상 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으로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부산시 인재개발원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우리동네 리빙랩 과정’은 공무원이 시민을 문제해결을 위한 공동창조자로 인식하고 시민과 함께 지역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나가는 ‘리빙랩’을 교육하는 경험학습 과정이다.
올해 과정은 「자연 해수욕장 7개를 가진 세계 유일의 도시 ‘부산’이지만, 정작 부산시민이 일상으로 누리는 해양레저문화가 발달하지 못한 점에 대한 문제의식」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2019년에는 「관광객이 즐겨찾는 금정산성마을 만들기」, 2020년에는 「영도 문화도시 발전을 위한 콘텐츠」라는 주제로 진행된 바 있다.
유선희 부산시 인재개발원장은 “잘 만들어진 제도, 정책, 사업이라도 공무원의 인식과 역량에 따라 초라하게 사라질 수도 있고 반대로 기획 의도 보다 더욱 확장·확산 될 수도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시 공무원의 인식과 역량 선진화를 위해,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는 인재개발원으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