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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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준 시장, 사상~하단선 인근 지반침하 현장 지휘… 신속 복구 등 후속 조치 총력도로계획과 | 이상이 | 051-888-2752 | 2025-04-13◈ 4.13. 오전 05:30분경 사상~하단선 도시철도 공사장 인근 지반침하 발생 ◈ 박형준 시장, 오늘 오전 지반침하 사고 발생 현장 방문, 복구대책 현장 지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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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북항 지하차도 공사 현장 안전 점검 실시도로계획과 | 김재환 | 051-888-2731 | 2025-02-27◈ 2.7. 북항 지하차도 건설공사장 부근에서 발생한 아스팔트 포장 균열과 관련해 즉각 보수 조치 후, 2.26. 시 행정부시장, 공사 시행 관계자 현장 점검 진행 ◈ 추가 특이 사항은 없으며, 2.27. 해양수산부 등 관계기관과 합동 점검 실시 ◈ 시, 지속적인 계측관리와 균열 발생 부근 도로를 관찰(모니터링)해 시설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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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관내 주요 건설 사업장 특별 안전 점검 실시도로계획과 | 성기욱 | 051-888-2725 | 2025-02-25◈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사업장 교량 붕괴 사고와 관련, 2.26.~3.5. 8일간 실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정기 점검과 별도 시행 ◈ 점검 대상은 광안대교 접속도로 연결공사 등 교량 가설공사 사업장을 비롯한 대형 건설 사업장 9곳 ◈ 안전·품질·환경·공정관리 등, 현장관리 상황을 분석해 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개선 조치할 예정… 교량 가설 공사장의 사고 위험 요인을 중점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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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지하사고조사위원회, 사상~하단선 2공구 사고조사 결과 발표도로계획과 | 이상이 | 051-888-2752 | 2025-02-18◈ 지난해 9.21. 발생한 사상~하단선 도시철도(2공구) 주변 지반침하 사고 원인에 대한 부산시 지하사고조사위원회의 조사 결과를 발표 ◈ 사고조사위원회,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권고… 지반침하위험도평가 실시, 지표면까지 차수공법 실시 및 보강, 토질전문가의 계측관리 및 분석, 현장관리체계 마련 등 ◈ 시, 이번 조사 결과와 권고사항을 이른 시일 내 조치할 예정… 지난해 8월에 발생한 1공구 사고조사 결과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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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지하사고조사위원회, 사상~하단선 1공구 사고조사 결과 발표도로계획과 | 이상이 | 051-888-2754 | 2024-11-21◈ 지난 8.20., 8.21. 발생한 사상~하단선 도시철도(1공구) 주변 지반침하 사고 원인에 대한 부산시 지하사고조사위원회의 조사 결과를 발표 ◈ 사고조사위원회,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권고… 지반침하위험도평가 실시, 소일 시멘트 채움, 가시설 벽체 전수 조사 실시 등 ◈ 시, 이번 조사 결과와 권고사항을 빠른 시일 내 조치할 예정… 추가 원인 규명 중인 9.21. 발생한 2공구 사고조사 결과와 연계해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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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대티터널」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사업 추진 본격화도로계획과 | 이창봉 | 051-888-2715 | 2024-10-31◈ 10.31.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 결과,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행정안전부 지방재정투자사업 심사 등 관련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중 설계 착수 계획 ◈ 낙동대로 대티터널로 집중되는 교통량을 분산해 만성적인 교통정체를 해소함으로써 서부산권 균형발전과 '글로벌 허브도시'로 나아가는 중요한 기반시설 역할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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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궁대교 건설사업」 추진 청신호… 국가지정유산 현상변경 통과!도로계획과 | 이창봉 | 051-888-2715 | 2024-09-25◈ 9.25. 국가유산청 자연유산위원회의 국가지정유산 현상변경 심의에서 '엄궁대교 건설사업 노선승인' 조건부 가결 통과돼 ◈ 최종 관문을 통과함에 따라 올해 말까지 후속 행정절차를 마무리해 2025년 3월 공사 본격 착공 예정, 2030년 상반기 준공 목표 ◈ 서부산권 균형발전과 글로벌 허브도시로 나아가는 중요한 기반 시설로서 만성적인 교통정체를 해소할 낙동강 횡단교량의 마지막 퍼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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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궁대교 건설사업」 환경영향평가 통과!… 사업 추진 본격화도로계획과 | 이창봉 | 051-888-2715 | 2024-09-22◈ 9.20. 낙동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환경영향평가 통과 회신받아 ◈ 향후 국가유산청의 국가자연유산 현상변경 심의 절차를 거쳐 내년 3월 중 본격 착공할 계획 ◈ 서부산권 균형발전과 글로벌 허브도시로 나아가는 중요한 기반 시설로서 만성적인 교통정체를 해소할 낙동강 횡단교량의 마지막 퍼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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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콘센트설비 소방공사에 따른 제2만덕터널 교통통제도로계획과 | 김기홍 | 051-888-2741 | 2024-08-22◈ 제2만덕터널 내 비상콘센트설비 소방공사에 따른 교통통제 실시 ◈ 8.28~9.6. 22:00~익일 05:00, 제2만덕터널 하행선(만덕→온천) 1개 차로 교통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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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저·장낙대교 건설사업」 추진 청신호… 국가지정유산 현상변경 통과!도로계획과 | 정연이 | 051-888-2712 | 2024-07-24◈ 7.24. 국가유산청 자연유산위원회의 국가지정 유산 현상변경 심의에서 '대저·장낙대교 건설사업' 조건부 가결 통과돼 ◈ 최종 관문을 통과함에 따라 올해 말까지 후속 행정절차를 마무리해 공사 본격 착공 예정, 2029년 말 준공 목표 ◈ 대저대교(강서구 식만동~삼락동, 8.24km), 장낙대교(강서구 생곡동~명지동, 1.53km) 건설로, 서부산권 주요 간선도로 만성 교통 혼잡난 해결 기대 ◈ 박 시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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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영주고가교 긴급안전점검 실시… 철저한 안전관리 나선다!도로계획과 | 김영근 | 051-888-2734 | 2024-04-08◈ 영주고가교 단차(4.4.)와 관련해 해수부 등 관계기관 및 전문가와 합동점검 등 실시한 결과 추가적인 특이사항은 없는 것으로 나타나 ◈ 지속적인 계측관리와 상부도로 및 하중전이 부위 모니터링을 실시해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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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도고가교 정밀안전진단 용역」 결과 종합등급 D등급… 보수·보강조치 착수도로계획과 | 홍선욱 | 051-888-2732 | 2024-03-20◈ 상태평가 B등급, 안전성평가 D등급을 고려해 종합등급 D등급 판정 …종합등급 D등급은 주요부재에 결함이 발생해 긴급한 보수․보강이 필요하며 사용 제한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 상태 ◈ 안전성평가의 경우, 구조해석 결과 상부슬래브 일부 격벽부 구간은 'D등급'이나, 그 외 부재는 'A등급'으로 나타나, 관련 법령에 따라 'D등급'으로 판정 ◈ 본선(1, 2차로)의 안전율은 이상없는 것으로 확인돼 시민들은 평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