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지적측량 담당 공무원의 측량검사 역량 강화를 위한 -

2022년 부산광역시 지적측량 경진대회 개최
부서명
토지정보과
전화번호
051-888-2621
작성자
한창원
작성일
2022-11-15
조회수
47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10. 영도 아미르공원에서 2022년 부산광역시 지적측량 경진대회 개최… 16개 구·군 지적측량 담당 공무원 참여해 지적측량 성과 결정 평가 ◈ 최우수팀에는 기장군, 우수팀에는 서구, 해운대구 선정… 지적측량기술 역량 강화로 증가하고 있는 지적 경계분쟁 민원 예방 및 시민의 재산권 보호 기대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10일 영도구 소재 아미르공원에서 2022년 부산광역시 지적측량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된 지적측량 경진대회는 측량성과 검사를 담당하는 부산시 16개 구‧군 공무원들이 각 구·군별 1개 팀(팀당 3명)을 이뤄, 주어진 시간 내에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적측량 성과를 결정하는지 평가하는 대회이다. 담당 공무원의 지적측량기술 함양과 현지측량검사 능력을 강화해, 지적 경계분쟁 민원을 예방하고 정확한 지적측량 성과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의의 경쟁을 펼친 결과 이번 대회에서 기장군이 최우수팀으로 선정됐으며, 우수팀으로는 서구, 해운대구가 선정됐다. 최우수팀인 기장군은 11월 23~24일 양일간 개최되는 국토교통부 주관 지적측량경진대회에 부산시 대표로 참가하게 되며, 이와 더불어 중앙지적위원회 지적측량적부심사에 측량조사자로 위촉돼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임경모 부산시 도시계획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역량을 한층 강화한 담당 공무원들이 급변하는 측량환경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는 신속·정확한 지적측량으로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경계분쟁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