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 여가부와 적극적인 청소년 정책 실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서명
아동청소년과
전화번호
051-888-1622
작성자
박미경
작성일
2022-10-11
조회수
64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0.11. 15:30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시-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 업무협약 체결 ◈ 청소년정책 주요 분야별 협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활성화 등 기관별 역할 수행 및 적극적인 정책실현을 위한 상호 협조 약속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0월 11일 오후 3시 30분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청소년정책 협력 강화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와 여성가족부가 그간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청소년 활동 활성화와 위기청소년의 지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여성가족부와의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청소년정책 주요 분야별 협조, ▲부산시의 2030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및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홍보 활성화를 위해 기관별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및 정책 관계자가 참석하여, 점점 줄어들고 있는 부산 청소년 인구에 대한 우려와 그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정책 마련이 시급한 점을 공감하며 맞춤형 청소년정책 수립의 필요성 및 향후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시만의 지역특화형 청소년정책 기반을 마련하여 청소년 맞춤형 정책들을 발굴·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중앙정부의 재정적 지원 및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최근 시 조례 개정을 통해 중장기 청소년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청소년육성위원회 청소년위원을 선정하는 등 청소년 주도형 정책들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