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문화체험 관광상품의 다양한 발굴을 위한 -

부산시, ‘품질인증 문화체험장’ 지정 신청 공모
부서명
관광진흥과
전화번호
051-888-5215
작성자
김인옥
작성일
2022-10-06
조회수
43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체험관광 선호 반영한 한국 전통 및 부산의 특색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장 발굴 ◈ 10.11.~ 10.27. 우편 또는 전자우편 통해 공모 접수, 현장 조사 및 심의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지정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보는 관광에서 체험 관광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한국 전통 및 부산의 특색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장을 발굴하기 위한 ‘부산시 품질인증 문화체험장’ 지정 신청을 10월 11일부터 10월 27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부산에 소재를 두고 사업자 등록하여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하고 있는 다음의 요건을 갖추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로서 ▲한국 전통 및 부산의 특색을 알릴 수 있는 문화체험장*으로서 일정한 시설 및 요건을 구비, ▲외국인 관광객 일정 인원 이상 동시 체험이 가능한 공간 및 인력 확보, ▲상시운영 또는 예약 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 예시: 사찰문화, 전통무예, 다도체험, 음식(전통·부산) 및 체험, 해양레저체험, 한류체험, 웰니스 등

 

  심사는 신청서 검토 및 현장 확인을 거쳐 분야별 전문가 심의위원회 평가를 통해 최종 지정할 예정이다.

 

  지정된 문화체험장에는 인증 현판 부착 및 체험상품 홍보 지원을 하며 「관광진흥법 시행규칙」 제14조제2항에 따른 관광지원서비스업 지정 자격이 부여된다.

 

  지정을 원하는 업체는 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10월 27일까지 부산시 관광진흥과로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 공시공고(http://www.busan.go.kr/nbgosi)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태욱 부산시 관광진흥과장은 “부산이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새롭고 다양한 K-컬쳐 체험관광 상품을 발굴‧육성해야 한다”며,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부산의 특성을 살린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을 마련해 관광객의 만족도 제고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