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청년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는 ‘청년 전월세 중개보수 지원’ 시행 -
부산시, 청년 전월세 중개보수 지원 대상자 모집
- 부서명
- 청년희망정책과
- 전화번호
- 051-888-4614
- 작성자
- 정남석
- 작성일
- 2022-07-25
- 조회수
- 1899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8.1.~ 사업비 소진 시까지 청년정책플랫폼(www.busan.go.kr/young) 온라인 신청 ◈ 부동산 전·월세 중개보수의 50% 지원(최대 30만 원)
- 첨부파일
-
- 보도자료(부산시, 청년 전월세 중개보수 지원 대상자 모집).hwp (파일크기: 177 KB, 다운로드 : 262회) 미리보기
- 내용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년 전·월세 중개보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청년 전월세 중개보수 지원 사업’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임대차 거래금액 2억 원 이하의 주택 전·월세 계약 건을 대상으로 중개보수 비용의 최대 50%를 지원한다.
오는 8월 1일부터 사업비 소진 시까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하고 모집 인원은 200여 명이다.
지원 대상자는 ▲신청일 기준,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 18세에서 34세의 청년으로, ▲본인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임대차계약상의 잔금 납부, 전입신고 완료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단, 계약서는 ‘22년 1월 1일 계약분부터 적용되며 주거용 이외의 시설, 공공임대주택 등에 대한 계약 건은 중개보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중개보수 지원을 받고자 하는 청년은 주민등록초본, 임대차계약서, 중개보수 납부 영수증, 근로·소득 확인 서류, 통장 사본 등을 준비하여 부산청년플랫폼(https://www.busan.go.kr/young/index)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윤재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부산시는 올해부터,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청년 전월세 중개보수를 지원하며, 부산 청년들의 주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이 머물고 싶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청년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