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인간과 자연을 위한 생태배움터, 낙동강하구 습지를 즐기자! -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2022년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부서명
낙동강관리본부
전화번호
051-209-2063
작성자
제지원
작성일
2022-07-20
조회수
53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7.26.~8.28. 여름방학 맞아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을숙도철새공원, 아미산전망대에서 낙동강하구를 오감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17종의 다채로운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 프로그램 개시일로부터 14일 전 오전 10시부터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 통해 참가 신청 접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일부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참여 가능)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28일까지 ‘2022년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와 을숙도철새공원, 아미산전망대 등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낙동강하구의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하구생태를 오감으로 직접 체험해보고 자연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총 17종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야생동물이야기 ▲신나는 갯벌탐사 ▲한 여름밤의 곤충세계 ▲카약습지탐방 ▲별자리 속 철새이야기 ▲VR체험 ‘을숙도 대탐험’ ▲탄소중립, 기후위기 씃(Safe, Smart, Save)한 에너지 생활 기후교실 등이 있다.

 

  실내체험 프로그램, 특별기획전 연계 프로그램 등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개시일로부터 14일 전 오전 10시부터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https://reserve.busan.go.kr)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시민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일부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특별프로그램 중 ‘사색의 공간’은 성인만을 대상으로 한 생태인문학 프로그램으로 기획돼 다양한 연령층이 이번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경희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이번 행사로 시민들이 낙동강하구 습지의 신비롭고 색다른 모습을 살펴보면서 습지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 세대를 위한 생물다양성 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누리집(https://www.busan.go.kr/wetland/index)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