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사업의 모든 과정을 민·관이 함께 하는 -

부산시, 2023년도 시정협치형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부서명
협치정책과
전화번호
051-888-1412
작성자
이해남
작성일
2022-02-14
조회수
61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31.까지 2023년도 시정협치형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제안사업 접수 ◈ 부산시민 또는 부산시 소재 단체 누구나 신청 가능, 사업별 최대 2억원 지원 ◈ 민관 숙의 실행단 구성, 협치컨설팅 및 협치학교 운영 등을 통한 협치성 강화 지원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시정협치형’ 사업 제안 공모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정협치형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시민이 제안한 사업을 행정이 함께 논의과정을 거쳐 예산을 편성하고 추진하는 등 사업의 모든 과정을 민관이 함께한다.

 

  또한, 주민참여예산의 핵심이 시민 제안한 사업이 민관 논의과정을 통해 예산에 반영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는 만큼, 시에서는 제안사업이 구체성을 가지고 효과성을 띨 수 있도록 ‘협치학교’ 운영, 협치성 컨설팅, 민관합동 워크숍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안하고자 하는 사업이 다양한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이라면 부산시민 또는 부산시 소재 단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부산시 누리집의 협치부산(www.busan.go.kr/gnance/index) 또는 고시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부산시 누리집의 협치부산, 전자우편(lhn5386@korea.kr), 팩스(051-888-1219) 및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단, 법령 및 자치법규에 위반되는 사업, 국고보조사업, 국가직접사업, 특정 개인·단체만을 지원하거나 특정 제품 판매 등을 목적으로 제안된 사업 등은 제외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총 20억 원 규모로 사업별 최대 2억 원까지 편성될 수 있으며, 향후 시는 제안사업의 실행 가능성 등을 검토하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 시민 설문 등을 거쳐 예산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송삼종 행정자치국장은 “시정협치형 제안사업을 통해 시민 스스로가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행정과 함께 이를 해결하는 등 실질적인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