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세계 속 부산의 위상을 알리고, 주요 국제교류사업을 소개하는 -

박은하 부산시 국제관계대사, 외국인 유학생 초청 특강 개최
부서명
외교통상과
전화번호
051-888-7756
작성자
김현수
작성일
2021-11-04
조회수
44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4. 14:30, 시청 국제회의장(12층)에서 글로벌 리더십 특강 및 시청사 견학 행사 ◈ 우경하 부산시 정책고문 및 동서대학교 인터내셔널 컬리지(International College) 외국인 유학생 등 참석 ◈ 박은하 부산시 국제관계대사, 외국인 유학생들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글로벌 인재되길 기대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4일) 오후 2시 30분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박은하 부산시 국제관계대사의 동서대학교 인터내셔널 컬리지(International College) 외국인 유학생 초청 ‘글로벌 리더십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부산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부산의 글로벌 위상을 알리고, 대한민국 제1호 국제관광도시 선정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등 부산시의 주요 국제교류사업을 알리고자 기획됐으며, 국제관계대사 특강 외에도 시의회 견학, 세계 전통의상 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박 대사는 특강에서 부산의 미래 비전을 소개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필요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소통의 중심이자 공공외교의 광활한 무대인 세계박람회의 연혁과 관련된 에피소드, 패러다임의 변화 등을 포함하여 2030세계박람회를 유치하려는 부산시 전략과 기대 등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동서대학교 인터내셔널 컬리지를 대표해 참석하는 우경하 부산시 정책고문을 만나 2030세계박람회 등 다양한 국제행사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도 당부할 예정이다. 

 

  박은하 부산시 국제관계대사는 “부산시가 사활을 걸고 유치 활동에 임하고 있는 2030세계박람회는 부산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을 견인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솔루션으로 이번 특강이 부산시 소재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세계박람회 유치 의미와 가치에 대한 공감의 시간이 되고, 향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커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