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부산도서관, 부산학 지식허브로 도약한다! -
부산학 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부서명
- 부산도서관
- 전화번호
- 051-310-5473
- 작성자
- 허희진
- 작성일
- 2021-09-28
- 조회수
- 420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부산도서관·부산연구원 부산학연구센터·신라대학교 부산학센터, 부산학 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협약기관별 소장 부산학 자료 지원 및 연구·조사·자문 상호 협력 ◈ 부산의 기억을 체계적 수집·발굴·보존해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 기대
- 내용
-
부산시(시장 박형준) 부산도서관은 오는 29일 오후 3시 부산도서관에서 부산연구원 부산학연구센터, 신라대학교 부산학센터와 부산학 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미 부산도서관장, 오재환 부산연구원 부산학연구센터장, 유영명 신라대학교 부산학센터장이 참석해 부산학 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과 지원을 약속할 예정이다.
부산학 아카이브는 부산의 행정ㆍ역사ㆍ문화ㆍ사회 전반에 걸쳐 보존가치가 있는 기록들을 체계적으로 수집ㆍ발굴ㆍ보존하고 관련 자료를 시민들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약기관은 소장한 부산학 자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부산학 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연구ㆍ조사ㆍ자문 등에 상호 협력한다. 부산도서관은 부산학 아카이브가 콘텐츠 개발, 교육·연구 등 여러 분야에서 문화자원으로 활용되도록 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김경미 부산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부산학 연구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며, 부산의 유·무형의 기억들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겠다”라며, “부산학 아카이브를 통해 고품질의 부산학 자료를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부산도서관이 부산학 지식허브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