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지금부터, 부산청년주간 더하기 -

부산시, 청년의 날 맞아 부산청년주간 일정 밝혀
부서명
청년희망정책과
전화번호
051-888-7876
작성자
권순환
작성일
2021-09-17
조회수
53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다음 달 1일부터 4일까지 부산청년주간 광장(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ZOOM, 유튜브 라이브 송출 등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진행 ◈ 청년 콘퍼런스, 온라인 박람회, 청년문화 프로그램,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9월 18일 청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하는 ‘부산청년주간’을 올해는 다음 달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산청년주간’은 ‘지금부터, 더하기’로 슬로건을 정하고 부산청년센터를 중심으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하여 코로나19 시대에 연결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일상 회복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또한, 청년 콘퍼런스, 온라인 박람회, 청년문화프로그램, 강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며, 청년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참여하여 최근의 다양한 청년 문제를 공유하며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부산청년주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플랫폼 누리집(www.busan.go.kr/

young/index) ‘2021 부산청년주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청년주간을 통해 청년의 목소리를 담아 청년 문제 해결을 시정 중심 과제로 추진할 것"이라며, "청년 일자리 창출, 주거안정, 청년문화 확대, 출산·보육 지원 등을 통해 청년이 살고 싶은 매력적인 부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