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부산시민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부서명
협치정책과
전화번호
051-888-1232
작성자
박지숙
작성일
2021-07-12
조회수
39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7.12.~7.31.(20일간)‘전 시민이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조성방안’ 주제로 온라인 댓글 토론 진행, 부산시 홈페이지 ‘시민토론 ON AIR’코너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 및 시민체감형 정책 발굴
첨부파일
내용
전 시민이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부산,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참여기간 7월 12일~7월 31일)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고령친화도시를 위해 시민토론을 7월 12일부터 7월 31일까지 20일간 시 홈페이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토론은 ‘전 시민이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부산,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라는 주제로 노인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가 공감하는 초고령사회 대응 방안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본다. 

  

  시민토론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내 ‘시민토론 ON AIR’ 코너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조성 추진 방향에 맞춰 현재 추진 중인 노인정책을 시민들이 알기 쉽게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제공하며, 시민토론 참여자는 초고령사회를 맞이하여 부산시가 어떤 준비를 더 해야 하는지 댓글로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송삼종 행정자치국장은 “다가오는 초고령사회에 대비하여 부산시민이 노인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시민토론을 열었다.”라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고령친화도시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듣고 반영하여, 모든 시민이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