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21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분과위원회 워크숍」 개최 -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워크숍 개최
부서명
인권노동정책담당관
전화번호
051-888-6482
작성자
김서영
작성일
2021-06-29
조회수
47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6.29.(화) 10:00 해운대센텀호텔 컨퍼런스홀에서 노사민정 분과위원회 워크숍 열려…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실무위원 등 참석 ◈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부산광역시 노사민정 공동선언」 실천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 등 진행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민정의 역할을 모색하는 「2021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분과위원회 워크숍」을 오늘(29일) 오전 10시 해운대센텀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과 부산고용노동청, 부산경영자총협회, 한국노총부산지역본부 등으로 구성된 노사민정 실무협의회 위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손헌일 부산연구원 연구위원의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정책 제언’과 박성익 경성대학교 교수의 ‘부산형 좋은 일터 실태 조사 결과’ 발표를 듣고 ‘재해없는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민정의 역할’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작년 12월, 제5기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을 위촉하고 지역 고용·노동 현안에 맞춰 총 3개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였다. 분과위원회는 ▲지역 고용현안 대응 및 노사민정 협력체계 정립을 위한 노사상생 협력분과 ▲직장 내 일·생활 균형 및 양성평등 문화조성, 안전하고 건강한 노동환경 조성 등을 위한 노동환경 개선분과 ▲미조직 취약계층 노동자 권익보호를 위한 취약노동자 지원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과위원회 위원은 노사민정협의회 위원들로 구성된다.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5월,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한 데 이어 오늘 워크숍을 통해 공동선언실천을 위한 노사민정의 역할을 구체화할 예정”이라며 “산업재해를 한 개인의 잘못으로 돌리는 구조에서 벗어나 산업현장의 안전과 노동자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사회 전체의 노력이 필요하며, 노사민정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