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고위공직자 대상 폭력예방교육 실시 -

부산시, 성평등한 조직문화와 안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에 총력!
부서명
조사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771
작성자
이종재
작성일
2021-06-08
조회수
67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기관 내 성평등한 조직문화와 안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 ◈ 6. 8. 오전 10시 시청사 26층 회의실, 시 고위공직자(3급이상) 대상 폭력예방교육 실시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성평등한 조직문화와 안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부산시는 8일 오전 10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성평등한 조직문화와 안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 고위공직자(3급이상)를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올해 성인지적 관점에서의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인식 확대와 공공기관 구성원의 성평등 의식 제고 및 조직문화 개선이라는 추진방향 아래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운영해오고 있으며, 부산광역시 폭력예방교육 강사단 운영, 소규모 토론․참여형 교육, 관리자․실무자 그룹화를 통한 맞춤형 교육 등 예방교육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고위공직자 대상 폭력예방교육은 ‘폭력예방을 위한 조직문화와 관리자 인식 개선’이라는 주제로 부산시 공공부문에서 발생한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시 고위공직자의 폭력예방을 위한 역할 및 관리자로서의 자세를 제시함으로써 참석자의 교육 집중도와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류제성 부산시 감사위원장은 “작년에 실시된 성인지 감수성 진단 및 성희롱․성폭력 실태조사 등을 근거로 실효성 있는 예방교육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검토 중”이라며, “기관 내 성평등한 조직문화와 안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통해 4대 폭력을 근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