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지원금 사용은 8월 31일까지 가능 -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오는 24일 신청 마감… 서두르세요!
- 부서명
- 복지정책과
- 전화번호
- 051-888-3172
- 작성자
- 이미경
- 작성일
- 2020-08-17
- 조회수
- 1984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부산지역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미신청 가구는 오는 24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하면 신청 가능 ◈ 이달 말까지 지원금 사용해야… 사용 안 한 포인트는 전액 환수
- 내용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오는 24일 마감된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지원금 신청이 오는 24일까지, 지원금 사용은 오는 31일 종료됨에 따라 미신청 가구에 신청을 안내하고, 미사용 가구에잔액 사용을 독려하고 나섰다.
현재, 부산지역 지원 대상 150만3천여 가구 가운데 97.7%가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을 신청하였다. 부산시는 거주불명자, 재소자, 군인 등 제도를 몰라서 신청하지 않는 사례가 없도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홍보 중이다.
아직 신청하지 못한 가구는 신청 마감일인 오는 2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해야 하며, 선불카드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일까지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금액은 기부한 것으로 간주한다.
이달까지 사용하지 않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잔액도 전액 환수된다.
신제호 부산시 복지건강국장은 “최대한 많은 시민이 긴급재난지원금 혜택을 받길 바란다”라며 “기한 내 긴급재난지원금이 모두 소비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