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19,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 개최 -

크라우드펀딩으로 부산 창업․중소 기업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부서명
일자리창업과
전화번호
051-888-4421
작성자
이보라
작성일
2019-12-11
조회수
38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12. 14:00 부산은행 본점 2층 대강당에서, 2019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 열려 ◈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의 후속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여 기업 성장의 발판 마련
첨부파일
내용
2019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 행사포스터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2월 12일 오후 2시 부산은행 본점 2층 대강당에서 한국예탁결제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함께 「2019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한국예탁결제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실전 프로그램」의 최종 단계며, 각 기관 및 업계 관계자와 시민 약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크라우드펀딩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 후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및 크라우드펀딩 예정기업 10개사의 후속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IR), 모의 크라우드펀딩,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인 ㈜티티씨디펜스 윤성욱 대표이사의 성공사례 발표 순서로 진행된다.

 

  모의 크라우드펀딩은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시민 참여와 이해를 돕기 위해 행사 참관객을 대상으로 가상화폐를 이용해 진행하며,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1층 로비에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과 예정기업 약 15개사의 제품 전시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크라우드펀딩’이란 일반 시민이 창업기업의 기술경쟁력, 성장가능성 등을 보고 직접 투자 또는 후원을 하는 것으로 창업초기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제도다. 지난해 시와 한국예탁결제원이 공동으로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서는 8개 기업이 총 3억 원의 투자를 받아 펀딩에 성공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 로드쇼 행사를 계기로 시민들에게는 크라우드펀딩의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에는 소비자와의 소통과 시장 검증 및 초기 투자를 유치할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