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2019 부산 골목마켓 페스티벌’개최 -

이번 주말 벡스코에 부산 골목이 뭉친다
부서명
소상공인지원담당관
전화번호
051-888-4785
작성자
윤기남
작성일
2019-09-20
조회수
134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21.~22. 2일간, 벡스코 3B홀에서 부산 대표골목 소재 페스티벌 개최 ◈ 골목마켓, 골목체험존, 홍석천 등 성공 소상공인 특강, 공연 등 다양한 코너 마련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9월 21일, 22일 양일간 벡스코 3B홀에서 ‘2019 부산 골목마켓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최근 SNS에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부산골목을 소재로 한 축제형 박람회다. 

 

  당초 이번 행사는 이번 주말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태풍 타파가 부산인근을 통과함에 따라 실내인 벡스코로 장소를 변경해 개최하게 되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의 골목들을 소개하고, 골목을 체험하고, 골목이 나아가야 할 방향도 제시할 계획이다. 

 

  대표 골목의 소상공인 70개소가 직접 참여해 골목별 마켓을 운영하고 골목포토존에서는 감천문화마을, 온천천카페거리, 보수동책방골목, 흰여울마을 등을 입체적이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골목놀이터에서는 벨 누르고 도망가기, 고무줄·딱지·비석·제기차기 등 추억의 골목놀이 체험이 가능하고 머그컵, 키링 만들기 등 골목 굿즈(goods) 제작도 해볼 수 있다.

 

  골목강연으로는 칠칠켄터키, 텐퍼센트커피의 김태경 대표(㈜더쉐프), 봉구비어, 은화수식당, 오공복이의 오세형 대표(㈜남쪽나라)가 창업스토리와 성공노하우를 전수하고 방송인 홍석천이 강연과 함께 부산골목에 대해서 소개하는 골목 정상회담 코너를 진행한다.

 

  공연으로는 부산공연협회의 섹소폰 연주, 마술쇼, 버블쇼 등 릴레이 콘서트, 연극 달동네, ‘부산골목을 알려주마’ OX퀴즈, 이용기능장의 이발쇼, 부산 유튜버들의 ‘최고 인싸 골목찾기’ 등도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골목을 홍보하기 위해 시간을 내어준 소상공인에 감사드린다.”며, “축제를 통해 골목상권이 가진 매력을 알려 골목이 더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