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부산시, 지역언론, 지역금융이 힘을 모아 스타트업 육성 - 「부산 스타트업 경진대회 공동개최」업무협약 체결

부서명
미래산업창업과
전화번호
051-888-6754
작성자
원상지
작성일
2018-09-13
조회수
70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14. 17:30, 시청(7층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시, 부산문화방송㈜, BNK부산은행이 부산지역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부산 스타트업 경진대회(가칭)」업무협약 체결 ◈ 부산시는 대회총괄, 부산문화방송은 홍보, BNK부산은행은 자금 및 투자지원 역할로 스타트업 발굴부터 성장까지 지원하는 장 마련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문화방송(주)(이하‘부산MBC), BNK부산은행(이하‘부산은행’)은 부산지역 유망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을 위해 9월 14일 오후 5시 30분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부산 스타트업 경진대회(가칭) 개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의 창업지원 정책에 맞추어 부산MBC와 부산은행이 함께  부산의 유망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부산지역 창업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공동으로 「부산 스타트업 경진대회(가칭)」를 내년 상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대회전반 총괄 및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 발굴을 지원하고 ▲부산MBC는 부산지역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하는 과정에 대한 프로그램을 기획보도 하는 등 지역의 유망스타트업을 알리고 창업 붐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며, ▲부산은행은 대회 후원 및 투자연계를 통해 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MBC와 부산의 대표금융인 BNK부산은행이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 성장에 관심을 가지고 시와 협업하여 「부산 스타트업 경진대회(가칭)」를 개최하는 것은 부산의 유망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알리고 성장시키는데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앞으로 부산지역의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선순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