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걸으면서 힐링해요~” 부산시, 명장공원 조성사업 시행

부서명
공원운영과
전화번호
051-888-3812
작성자
조태제
작성일
2018-09-04
조회수
106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 부산시, 명장동 453-3번지 일원에 A=22,226㎡ 규모, 시비 20억원 투입하여 조성

◈ 숲속도서관, 아로마원, 숲속 놀이공간 등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동래구 명장동 453-3번지 일원에 ‘명장공원’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사업대상지인 ‘명장공원’을 동래구, 금정구, 해운대구 3개구에 걸쳐 있는 도심지 내 근린공원으로 조성하여 장애인과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비롯해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부터 내년까지 시비 20억을 들여 ▲소나무 숲의 생태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숲과 연계한 생태프로그램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는 힐링 친환경 산책로(540m)를 조성할 계획이며, ▲산책로에는 유모차나 휠체어가 진입할 수 있는 목재데크가 설치된다. 

 

  또한, ▲산책로 주변에는 장애인주차장과 다목적운동장을 설치할 계획이며, ▲숲속도서관 ▲아로마원 ▲숲속 놀이공간을 조성해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는 힐링 할 수 있는 공원으로 내년 8월 준공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명장공원 조성사업은 산림휴양, 휴식, 치유 등 다양한 기능의 숲길을 사회적 약자도 일반인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소외 없이 모든 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숲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이 완료되면 도시민의 산림복지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