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제2회 장기기증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 - 부산시 생명나눔의 도시로 한단계 도약~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51-888-3424
작성자
황종연
작성일
2018-09-03
조회수
74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는 9. 4(화) 14:00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 장기기증의 날 기념식과 생명나눔실천 활성화 심포지엄 개최 ◈ 기념식에서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 표창, 부부기증자 사례발표,‘장기기증 활성화에 대한 방안’주제발표 및 패널토론 등 진행
내용

 

 

 부산시는 한국장기기증협회 주관으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부산지부, 생명나눔실천부산지역본부와 협력하여 제2회 장기기증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을 9월 4일 오후 2시 부산광역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 기념 주간을 맞아 장기 및 인체조직 기증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두번째로 기념식과 심포지엄을 동시 개최한다.

 

 기념식에서는 1999년 11월 고신대병원에서 생면부지 36세 청년에게 자신의 신장을 기증한 50대 남성과 2002년 1월 서울삼성병원에서 32세 여성에게 신장을 기증한 50대 여성의 부부 기증자 실제사례를 들어보는 시간도 갖는다. 

 

 심포지엄은 ‘장기기증에 관한 제도와 활성화’라는 주제로 한국장기기증협회 강치영 박사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좌장은 서울대 행정대학원 김순은 교수(장기기증학회 회장), 토론은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이호섭 교수와 요즈마그룹 장세탁 아시아기술사업센터장, CBS부산 김규완 본부장이 참석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시청 앞 녹음광장에서는 오전10시부터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부산지부 주관으로 ‘리보니와 함께하는 생명마차 캠페인’을 오후4시까지 진행한다. 생명나눔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장기기증인 예우 전시회와 재능기부자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장기기증 기념 주간을 맞이하여 구․군 및 민간단체와 연계한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 패널전시, 홍보물 배부 등 생명나눔 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