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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복합적이고 다양한 지역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주민 생활과 밀착된 읍면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보건복지 등 주민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기 위함입니다.

사업목적

  • 읍면동 중심의 공공서비스 플랫폼 구축
    • 분절적 서비스 제공체계를 동으로 일원화하여 복지사각지대 및 복지중복 방지
    • 이웃이 이웃을 돕는 주민참여형 동 단위 복지공동체 조성

사업내용

  •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전담팀 설치・운영을 통한 통합서비스 제공
    •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보건・고용 통합 서비스 제공
    • 민관협업을 통해 연계・제공할 수 있는 종합복지 플랫폼 기능 수행
    • 지역주민 중심의 복지자원 발굴 및 나눔 시스템 확립

추진방향

  • 206개 읍면동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역행정 기반 구축
    • 사회복지직 및 간호직 인력 확충 배치
    • 찾아가는 복지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통합사례관리, 민관협력 활성화 추진
    •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추가하여 보건·복지 연계 서비스 제공

기대효과

  • 민관의 촘촘한 인적안정망 구축 및 방문상담 활성화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 맞춤형 통합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 서비스 만족도 및 체감도 향상
  • 복지공동체 형성을 통한 민간자원 발굴‧연계로 공공복지 경직성 및 공적자원 한계 극복

자료관리 담당자

복지정책과
조돈준 (051-888-3172)
최근 업데이트
2019-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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