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사말(일자리경제실)

부산광역시 소비생활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지금 중앙에만 집중되어 있던 각종 권한과 활동이 지방으로 이전되는 지방분권화의 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서비스의 혜택 역시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되어 부산과 같은 지방도시는 소외되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부산시민에게 전문적인 소비자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부산시는 2002년 7월 말 소비생활센터의 문을 열었습니다.


부산시 소비생활센터는 지역의 전문적 소비자행정기구로서, 소비자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소비자교육, 소비자문제 조사연구, 소비자 정보제공 및 소비자정책 개발사업 등에 중점을 두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소비자권익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소비생활센터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소비생활센터 홈페이지는 소비자 피해사례, 소비자관련 법령 등 각종 소비자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상담센터를 직접 찾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소비생활의 안전을 확보하고 시장의 각종 부당거래를 해소해나가는 등 소비자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정부나 소비자 관련 기관의 노력도 중요하나, 소비자의 의식 개혁과 정보탐색적 소비생활 등 소비자 스스로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인터넷과 정보화의 시대를 맞이하여 소비생활센터 홈페이지가 여러분의 합리적 소비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제공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 홈페이지를 발전시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인사말을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부산광역시 일자리경제실장

자료관리 담당자

사회적경제과
박연홍 (051-888-2143)
최근 업데이트
2018-08-0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