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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개혁 헌장

부산광역시 기업규제 신고고객 보호·서비스헌장

1. 우리는 기업 활동의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ㆍ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규제 신고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1. 우리는 규제 신고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는 규제 신고고객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는 규제, 제도, 정책을 수립, 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규제 신고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규제 신고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제정이유

기업에 대한 규제개선은 현장 수요자에 대한 의견수렴이 필수적이며, 현장 상황과 맞지 않는 규제개선은 그 효과를 담보할 수 없으므로, 「행정서비스헌장규정」(대통령훈령)에 따라 기업규제 신고고객 보호·서비스헌장 운영 규정을 마련하여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을 실현하려는 것임.

자료관리 담당자

규제개혁추진단
권연석 (051-888-1225)
최근 업데이트
2017-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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