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 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누구나 믿고 이용하는 공공보건의료, 부산이 앞장선다!
부서명
건강정책과
전화번호
051-888-3255
작성자
이기한
작성일
2019-12-06
조회수
37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부산광역시의료원,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 부문 평가결과 ‘최우수기관’에 선정 ◈ 지역·계층·분야 관계없이 보편적 의료서비스 제공… 민선 7기 공공보건의료 강화가 이룬 ‘쾌거’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지난 3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 보건복지부주관 ‘2019년 공공·응급의료 포럼’에서 2018. 공공보건의료 시행계획 추진실적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지난 3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 보건복지부주관 ‘2019년 공공·응급의료 포럼’에서 2018. 공공보건의료 시행계획 추진실적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20개 기관을 대상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보건의료제공·필수분야의 보건의료 적정공급 등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의 5대 추진전략 세부실행과제에 대하여 실시되었다.

 

  부산시는 9개 평가항목 중 8개 항목에 대하여 ‘우수’를 받았다. 특히 계획서의 개별사업 지표를 포함해 적극적이고 도전적으로 구성된 점이 높게 평가되었고 시와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부산대병원, 의료원이 협력하여 인력양성을 지원하는 체계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부산의료원도 외부자원 연계사업 추진 등 다양한 공공보건 프로그램운영으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민선 7기 들어 부산시는 ‘가족이 행복한 건강안전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지역·계층·분야에 관계없이 보편적으로 의료이용을 보장할 수 있도록 공공보건의료를 강화하는 등 노력해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부산시와 부산의료원은 최우수기관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누구나 지역에서 필수의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공공의료벨트 구축과 노인 장애인 등 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공공보건 서비스를 강화하여 건강도시 부산을 만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