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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교차로 이렇게 하면 안되나요?

내용
안녕하세요?
신호등 교차로를 회전교차로로 바꾸는 것이 국민경제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의 뉴스를 접하고 출퇴근 시간에 회전교차로를 지나본 경험을 바탕으로 회전교차로의 차로를 나선형으로 하면 어떨까 생각해 봤습니다.
뉴스에 의하면 우리나라 교차로중 10%만 로터리(회전교차로)로 만들면 연간 2조원 이상의 경제적 손실을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어차피 바꿀꺼면 모든 교차로가 좀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교차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론상 회전교차로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운전자의 교통법규 준수와 양보운전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는 전재 아래 가능한 일입니다.
원형(회전)교차로는 통행량이 일정수준을 넘어가면 양보운전만으로는 해결하지 못하고 정채에 빠지는 치명적인 약점 때문에 점점 숫자가 줄어가는 중입니다. 그리고, 신호등 교차로 또한 꼬리물기가 성행하다보면 교차로 내의 정채가 심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로운 나선형 로터리는 그림을 보시면 알겠지만 양보운전이 아니고 운전자의 필요에 의해 안쪽 차선으로 이동하도록 차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나선형 로터리는 출구별로 차로가 지정되어 있어 안쪽의 자신이 원하는 차로로 진입하여 차로를 따라 직직하면 다른 차량의 방해를 받지 않고 원하는 출구 방향으로 빠져 나갈 수 있도록 차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통행량이 늘어나도 자연적으로 교차로 내의 진입이 제한되어 교차로의 정채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나선형 로터리의 차로변경이나 진행 방식은 일반차로의 통행 방식과 동일하여 별도의 홍보나 교육이 필요 없습니다.

전문가 분들의 의견에는 나선형 로터리가 교통 흐름에 도움이 될지, 도움이 된다면 많은 교차로가 나선형 로터리로 바뀌어 운전자의 불편을 최소화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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