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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출되어졌다라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영화 300 드라마 추노 기법

내용

부산영화제 사이트에 로그인을 할수 없어 시도해보다가 부산시청에 글을 남깁니다.





너무도 유명한 장면이 된 영화 300의 장면입니다.



얼마전 드라마 추노에서 선보이기도 한 장면이고요.



이게 제가 겨울가을여름봄을 생각하면서 고민하던 기법에 대한 모티브를 유출한 장면들이라는 이야기를 확인하게 됩니다.



저도 영화 300을 보지 못햇고 추노를 보면서 영화 300에 첫 등장한 기법이라는 현실과 비주얼을 보게되었고요.



이리저리 고민하던 현실앞에



제가 고민하던 기법들에 대한 모티브들을 조합한 그런 기법의 유출과 사용이라는 이야기를 오늘에서야 확인하게됩니다.



외국인들이 유독 오늘 마주치는 현실을 보면 더욱 ..... 진실이라는 것을 확인해주는 모습들이고요.



누군가 제가 겨울가을여름봄을 위해 고민하던 기법들과 영상들의 모티브를 몰래 가져다가 해외로 빼돌렸고 그것이 영화 300을 통해 세상에 선보이게된 경우라는 이야기를 해외의 양심들이 확인해주는 오늘인것 같습니다.





누구들인지 심증은 갑니다.



전현직 사회지도층 ..... 대한민국의 사회지도층으로서의 직책까지 이야기드려야 할까요? 한숨나네요.



그리고 영화와 관련된 기업 누구들과 .... 또 누구들..... 기업들 인것 같아 보이네요.





항상 그랬듯.....







300 장면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e-JFvQILREE$



추노 장면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sPi7Qaa0-jY$





보시면 아시겟지만 너무도 유명한 장면입니다.



2007년에 개봉햇다라는 영화 300의 기법을 오늘에서야 알게되는 대한민국의 현실앞에



대한민국의 영화계는 4D상영관을 비롯한 많은 경쟁력을 해외로 날려 먹은 모습처럼 그중 하나의 기법의 모습이 될것 같습니다.



각성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영화 방송계..............





위의 기법과 비주얼 ..... 의 모습들과



제가 겨울가을여름봄을 준비하면서 고민햇던 기법들의 이야기들을 들어보시기를 바랍니다.





블릿 타임이라는 매트릭스의 기법상에서 줌인과 줌아웃이라는 고속촬영의 화면느낌상에서의 스틸카메라의 배치를 고민햇었고



그것이 고속촬영카메라이든 블릿타임이라고 불리워지는 매트릭스의 기법상에서의 스틸카메라의 모습이든 렌즈와 카메라의 배치에 따라 얼마든지 줌인과 줌아웃의 느낌을 만들어 낼수 잇다라는 것이 저의 생각이었고 어떻게 설계하느냐에따라 달라질수 잇고 그 고속의 느낌상에서 어?F게 설계하느냐의 관건은 능력일수도 있고 그 설계에 따라 줌인 줌아웃의 느낌이 또 다른 요소를 만들어 낼수 있다라는 고민을 햇던 부분이고 저를 감시해온 존재들은 그 같은 사실을 알고 있었지요.



또하나.



각기 다른 요소들의 무빙이 공존하는 상황에서의 비주얼을 하나의 기법으로 겨울가을여름봄의 영화상에 투영해보고자 고민햇던 문제가 또 있었습니다.



이런 고민이엇지요.



주인공 그러니까 피사체가 무빙하고

카메라또한 무빙하며 ..... 카메라의 웍킹.

화각 - 카메라상의 렌즈의 줌인과 줌아웃이 이루어지며

화면 자체가 이동하는



이 모든 요소가 단번에 하나의 기법으로 동시에 구사되는 형태의 영화적 기법과 비주얼을 고민해보던 문제엿습니다.



주인공이 달려가거나 무빙하는 상황에서 카메라 또한 이동하는 이동과 동시에 펜이나 틸같은 카메라 웍킹도 그리고 . 그 동시의 과정속에서 렌즈의화각 변화하는



그 장면 자체가 애니메이션의 기법처럼 화면 자체가 물흐르듯 천천히 스크린 상에서 이동하는 형태의 비주얼을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다른 요소가 또 있었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만



하여간 이같은 주인공 그리고 카메라상의 이동과 화각 등등의 화면의 이동 등등의 모습들이 동시에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기법을 고민했었고



그 사실 또한



위에 말씀드린 브릿타임이나 고속촬영상에서의 촬영 콘티의 대한 설계라는 고민의 모습처럼



저를 감시하는 존재들이 그같은 고민을 겨울가을여름봄에 사용해 보고자 고민하고 있다라는 사실을 알고 잇었지요.





이런 생각들의 모티브들을 가져다가 써먹은 문제가 300과 추노에 등장한 장면이라는 겁니다.





화면 자체가 이동하는 부분은 작용하지 않앗지만





잘 보십시요.





브릿타임이나 고속촬영상에서의 줌인 줌아웃의 효과



주인공(피사체)가 이동 무빙하며



카메라 자체가 달리로 이동하고



화각이 줌인 아웃하는 모습의 비주얼이 동싱에 하나의 화면안에서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기법이라고 말씀드릴수 잇고





제가 겨울가을여름봄을 위해 고민하던 기법상의 모티브들을 기대로 적용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단 화면자체가 스크린 상에서 이동하는 애니메이션에서 사용하는 그 요소만이 빠진 부분이고





그런 비주얼의 고민들의 요소들을 그대로 적용한 모습이지요.





겨울가을여름봄을 위해 고민해온 요소들을 유출한 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그런 것 같아.... 정신없는 와중에서 고민하던 부분이었는데



사실이라고 하네요.





대체 몇번째인지.....





겨울가을여름봄에 최초로 사용해보려는 고민이 또 한번 다른 것들처럼 아주 쉽게 박살이 난 문제가 되겠습니다.





분명히 이득을 보앗을 겁니다.



자신들의 입장으로서는





하지만 저의 겨울가을 여름봄의 영화는 ........



지구촌의 동시대를 살아가는 지구촌의 양심들은



대한민국의 영화계는



아주 허탈하게 또 하나의 경쟁력을 날려먹었겠지요.





그런 그들을 군림하고 오늘도 감시하고 떵떵거리며



그런 그들을 위해 충성하는 대한민국의 국민들의 모습이 오늘도 이어지고 잇는 것 같습니다.



아주 뭐같은 경우겠지요.



내일도 모래도 내년에도 그들은 그런 것들을 하기 위해 제 주변이나 대한민국에서 국가와 민족을 외치는 역겨운 짓들을 하고 잇을 겁니다.



또 다른 것들을 유출하고 그런 것들을 하기위해 감시하고 가스 약물 . 나라를 혼란스럽게 ,,,,,, 대한민국의 어느 직책 명예의 위치로 대한민국의 국민들을 대상으로 국가와 민족을 외치는 역겨운 양심을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하고 있을것 같습니다.



국민들은 또 충성하고 ..... 나중에 그 사실을 알고 또 속고 충성하는









이것 사실이고 진실입니다.





오늘에서야 그 사실을 진실을 확인해 줍니다.



해외의 양심들도 확인해주고 잇는 오늘의 모습이고 그것이 사실이기에 진실일겁니다.



하루 이틀이 지나면 같아지고 내년에도 또 다른 고민들을 내후년에도 또다른 고민의 결과들을 강탈하고 유출하고 모르겠다라고 사기치며..... 그럴것 같습니다.





지난 세월 겨울가을여름봄에 사용할 생각으로 고민했던 시간이 이 기법들 적지 않았을 시간들일것이고 감시와 통제의 결과로 이런 것들을 날로 먹는 현실앞에. 그런 자들의 뒷배경이되는 국제사회의 오물들이 참 답답할 뿐입니다.



정작 시대를 망치는





이래서



A 마스터니



B 마스터니



또는 top 마스터니



또는 그밖의 동시대를 움직이는 위치의 인물들이



대체 당신들은 뭐하는 인물들인가? 라는 물음만을 던지게 되는 시대일겁니다.





대체 그랜드 마스터 A B니 또는 다른 누구이든



당신은 대체 시대에 뭐하는 존재인지를 묻고 또묻는.......





제 생각에는 위에 말씀드린 기법이 저로부터 저의 고민속에서의 기법이라는 사실 조차도 알지 못할



맛스터니 마스터니 들일것 같습니다.





그 사실조차도 알지못하는





이런 이야기를 직접 내가 말했으니 그 이후



유출해먹은 존재들이



나보고 착각한다라는 이야기에 그런줄로만 아는



그렇게 증명하기 어려운 요소들로 그렇게 증명하기 어려운 방법들로 해먹은 시대의 문제앞에





증명하기 어렵다라는 사실자체를 이용해먹는 그들이 뭘했는지도 모르는.........





그래서 마스터니 뭐니 또는 세상을 움직이는 당신들은



대체 뭐하는 존재인가 라는 물음만을 하게만드는





이런 말하면 위험하다라며



협박하고



이런 이야기하면 경고한다라며



위협하는 그런 짓들이나 하는 ㅇ ㅑ ㅇ ㅇ ㅏ ㅊ ㅣ 같은 현실앞에





그런 물음만 던지게되는





이 사실도 알지 못하는 증명하기 어려운 것이라는 사실 자체를 알고 이용해먹는 세상앞에 그 사실도 아마 알지 못하는 당신은 대체 뭐하는 존재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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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명하기 어렵다라는 사실 또한 알고 있으면서 그것을 이용해먹으며



영화 겨울가을여름봄에 사용해 보고자



이런 일들이 발생할까바 조심 조심 몰래몰래 고민해보던 영화적 기법들을



모티브를 유출해 사용해먹고는 알지 못하게 감시하고 통제해온 사실들이......





맛스타니 머스타드니 등등 또는 세상을 움직이는 동시대의 사회지도층이라는 자들 조차



이 사실을 듣도 보도 못한 현실일듯 하고





이런 이야기를 해야 알게되는 현실일것 같고......





겨울가을여름봄



지켜주겟다라던



영국왕실의 모습들과 미국 유럽 러시아 중국 일본 남미 아프리카



그런 자들의 얼굴들이 스쳐간다.





대체 겨울가을여름봄 뭘 지켜주엇는데



겨울가을여름봄의 첫 스크리닝과 함께 선보이려 했던



4D 입체 오감 상영시스템을 지켜주었나?



위의 기법들에 대한 고민들을 지켜주었나?





유출해 사용해먹고는 미친놈이라고 날 매도하는 그런 자들의 이야기에나 귀를 기울이는



마치 떡고물이나 챙기는 모습들이 되어버리는 그런 세상을 구가하는 것이었을뿐....



그렇게 비추어지는 명예를 어찌 이해하라고 하는지.





이런 지적에 기분이 상하다라는 높은 위치만을 이야기하지 말고



그에 갈맞는 행동하는 양심. 실천을 생각해 보앗으면 한다.





기분나쁘다라며



협박이나 위협이나 설쳐대는 세상이나 역사에 기록하기 보다.



세상의 동시대의 양심과 미래를 생각해 보았으면 한다.





내 생각에는 영화 300의 기법



증명하기는 힘들지만



내 겨울가을여름봄을 위해 고민하오던 기법이 유출되어진 경우가 맞는 것 같다.





오늘에서야 확인해 주지만



해외의 모습들도 그것이 맞다라고 진실이라고 확인해주고 잇고 ..............





오늘도 해외의 영향력 . 외국인들과 마주치는 모습속에 확인해 주는 진실이 맞는 것 같습니다.



유출해서 빼돌린 존재들은 아니라고 하지만





너무도 일치한 현실들이고



2005년의 가을 겨울의 지독한 시간들을 기점으로 대놓고



겨울가을여름봄의 영화속에 등장할 화면들에 관한 연구와 고민의 결과들을 해먹고 잇는 듯합니다.





입체 오감 상영관도



겨울가을여름봄의 첫 스크리닝과 함께 세상의 관객들과 만낫으면 하는 생각이엇고



그 자체가 ...... 지금 상영관이 선보인문제처럼



제가 알지 못하는 정보들앞에



영화속에 유출되어 사용되어진 사실이 맞는 것으로 압니다.





추노의화면처럼 블릿타임과 등등을 암시하는 장면들 이후에 붙여진 장면들을 보아도요.



알맞은 명칭이



필요한 기법이라고 보고 잇고



복합적인 스크린이나



복합적인 에펙트라는



복합적인 비주얼이라는 의미의 알맞는 명칭이 필요한 기법일듯 합니다.





코드 프레임 같은 관점에서 말이지요.





피사체 ( 주인공 ) 이 무빙이나 액션을 하고



카메라가 이동과 팬이나 틸트 같은 워킹을 하며



줌인 아웃이 자유롭게 구사되며



사용하진않았지만 애니메이셤에서 사용하는 화면 자체의 이동 .....





같은 요소들이 동시에 하니의 화면안에서 동시에 이루어지는 기법을







겨울가을여름봄에 사용해 보고자



연구하고 고민했던 것은 분명히 사실입니다.





나름 이런 일들이 발생할까바......



조심조심 . 드러내지 않게 어떤 때에는 ..... 그러면서



연구하고 고민해보던 것이 진실이고요.





블릿타임상에서의 설계 . 고속촬영상에서의 화면의 설계에 따라 상당히 다양한 효과를 이룰수 있다라는 부분도 나름 고민하고 연구했던 것이 진실입니다.





그 요소들이 영화 300과 추노의 화면들같은 것이고요.





그렇게 조심조심 고민하던 부분을



감시하는 시선들이 알고 잇었고





믿음과 신뢰를 이야기하기도 했엇지요.





영국 왕실과 푸틴 미국의 전현직 대통령의 얼굴들 속에서 말이지요.



일본 왕실과 중국의 지도부들의 얼굴들 속에서 말이지요.





지켜줄 것이라는 그런 이미지들.......





결국 이렇게되어버리네요..............





추노나 영화 300의 카메라 이동에는 달리로의 이동의 모습입니다만



전 달리의 이동도 .



그리고 , 그 이외의 크레인의 무빙이나 스테디캠 같은 형태의 카메라 무빙 또한 고려했엇던 문제였습니다.



달리 이외의 카메라의 무빙형태에서의 워킹과 렌즈의 줌인아웃의 형태도 생각했던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화면의 스크린상에서의 천천히 이동하는 요소 또한 애니메이션이 아닌 실사의 영화상에서 적용하는 문제를 고민했던 문제였고요.





예를 들어 주인공이 달립니다.



자동차와 부딪치고 보행자들과 부딪치며......



화면상의 좌에서 우로 긴박하게 달려갑니다.



일분일초가 ..... 긴박한 상황에서



영화 300의 모습처럼 줌인 아웃과 카메라의 이동 워킹..... 브릿타임이나 고속촬영상의 느낌이 이루어집니다.





좌에서 우로 주인공이 이동하는 화면의 긴박감과 세련된 효과들속에서





애니메이션의 효과처럼 화면자체는



스크린 상에서 우에서 좌로 아주 천천히 물흐르듯 이동하는 효과를 가지면 ?





긴박함과 세련된 효과들의 화면을



더욱 관객이 입장에서는 조바심을 가지며 느낌을 전달할수 잇을 지도 모른다라고 판단한것이지요.



긴박하게 주인공은 우에서죄로 달려가는 모습앞에 효과적인 기법들과 그 자체가 주인공의 이동 방향과는 역방향인 우에서 죄로 천천히 이동하는 아주 조금의 느낌만을 화면자체에 강조해도 더 배가 되는 감정이 관객들에서 전달될수 있다라고 보았던 겁니다.



그래서 고민햇던 문제엿고요.......







예를 들면 이런 씬에서의 이런 효과적인 사용의 문제이고 다른 상황이나 다른 감정의 씬에서는 다르게 적용될수도 잇는 문제이겠지요.





그런 연구와 고민들은





이미 사용해버린 영화 300의 효과들과 드라마 추노에서의 모습들의 효과들과 함께 연구하고 고민햇던 문제엿습니다.





겨울가을여름봄을 위해서.....





영국왕실 러시아 푸틴과 메르베데프. 미국의 전현직 대통령, 일본 왕실 . 중국 지도부 . 유럽의 지도자들과 그런 인물들의 모습들로



이런 고민들을 하는 조심조심 . 들러나지 않게 연구하고 고민했던 기법들을 아이디어들을



지켜주겟다라며



신뢰와 믿음을 강조하던





저를 감시하면서 그런 영화적인 기법들을 고민하고 연구하고 잇다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존재들이 이야기했던 문제였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