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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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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알아야 할 피해구제사례

내용
『소비자역량 강화를 위한 소비자교육 안내』

○소비자관련 제도와 법규교육 및 사례를 통한 피해구제방법
- 휴대폰, 전자제품의 잦은 하자발생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 정액요금제 가입한 우리아이 휴대전화요금 30만원?
- 쇼핑몰에서 물품 구입 후 환불 처리 불가?
- 인터넷을 해지하려니 위약금이 17만원!
- 건강식품을 구입했는데 반품하고 싶어요!

♣ 주 최 : 부산녹색소비자연대
♣ 제 목 : 소비자 역량 강화를 위한 소비자교육
♣ 일 정 : 2009.3.18(수)~19(목) 10:00-12:00
♣ 대 상 : 소비자교육 및 소비자피해구제에 관심있는 시민
♣ 참가비 : 무료(교재재공)
♣ 장 소 : 부산녹색소비자연대(중앙동)
♣ 문 의 : 051)441-9895 / 안순희 간사
일 정 제 목 강 사
3월18일
(수)10:00-10:40 금융 소비자관련 피해구제와 사례 금융감독원 부산지원
10:40-11:20 소비자주권시대 소비자상담의 역할 녹색소비자연대
11:20-12:00 소비자관련 공정거래제도 공정거래위원회

3월19일
(목)10:00-10:40 소비자관련법에 대한 이해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회
10:40-11:20 소비자피해구제사례 녹색소비자연대
11:20-12:00 집단분쟁조정제도와 사례 한국소비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