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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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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 민원상담콜센타 운영

내용
김해시는 오는 8월 1일, “1577-9400” 단일화된 전화번호로 민원상담 및 시정안내를 전담하는『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를 개소한다.

시민들은 그동안 문의하고자 하는 각 종 민원에 대하여 시청에 전화시 어느 부서에서 하는지, 담당자는 누구인지 인지하기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담당부서 연결시에도 담당자의 출장에 의한 전화 연결 어려움, 여러 번의 전화돌림, 반복 질문, 중도 끊어짐, 오랜 시간 통화 중 등 즉각적인 대응이 이루어지지 않아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시는 이러한 민원 불편 해소하기 위하여 지난해 9월부터 서울시 다산콜센터 등 여러 자치단체 및 민간분야의 콜센터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우리시에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정, 올 1월 민원상담콜센터 운영조례를 제정, 423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전문상담원을 채용하고 교육을 시키는 등 콜센터 구축사업을 추진해왔다.

콜센터에서는 전문상담원 10명이 민원으로부터 요청받은 민원과 문의사항을 친절하고 신속․정확하게 알려주고 새로운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상담내용을 기록하여 향후 동일 민원에 대하여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답변이 가능토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민원상담콜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시민들의 문의가 많은 차량등록, 여권, 주민등록 등을 위주로 하여 각종 민원과 시정안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