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시민게시판

시민게시판

보안과 관련되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화면 이동 없이 30분이 경과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되오니 작업시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게시판 글쓰기를 하실 때, 세션 종료로 작성하신 글이 모두 삭제될 수 있으니 반드시 다른 곳에서 먼저 글을 작성하신 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서 글쓰기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판은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사이버 문화 정착을 위하여 실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통합민원신청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 개인정보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   유출은 법적 문제로 확대될 수 있으며, 불법 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벌칙(징역 또는 벌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의사소통 전화도우미(청각 및 언어장애인 지원)

내용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국내·외 정보격차 해소의 종합적인 지원과 국가지식정보자원의 생산적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글로벌 지식정보격차해소 전문기관으로 장애인과 노인, 저소득층, 농어촌 지역주민 등 정보취약계층에게 정보통신서비스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과 정보이용을 보장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균형 있는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함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위 사업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와 함께 장애로 인해 전화이용이 어려운 청각 및 언어장애인 에게 통신중계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청각 및 언어장애인의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 통신중계서비스란?
전화이용이 어려운 청각 및 언어장애인이 비장애인과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

■ 이용내용
구직, 쇼핑·예약, 회사업무·지인, 각종문의 등 누구와도 대화할 수 있도록 연결

■ 이용료 : 무료

■ 이용방법
o 인터넷
- www.relaycall.or.kr → 회원가입 → 로그인 → 중계사 연결 → 상대방 연락처 접수·연결 → 대화
o 영상전화기
- 070-7945-1401(씨토크) 또는 070-7000-4001(SK네트웍스) → 중계사 연결 → 상대
방 연락처 접수·연결 → 대화
o 통신중계서비스 이용방법 설명
- www.relaycall.or.kr 접속 => 서비스 이용방법 메뉴 클릭 => 이용방법(문자중계서비스, 영상중계서비스, 네이트온 통신중계서비스)중 원하는 서비스를 클릭하며 자세한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ww.relaycall.or.kr 접속 => 통신중계서비스 클릭 => 관련 자료실 클릭 => 4번 통신중계서비스 이용방법 설명서 클릭 하며 서비스 이용방법 리플렛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
o 영상전화 : 070-7945-1401(씨토크), 070-7000-4001(SK네트웍스)
o 이메일 : trs@kado.or.kr
o 웹사이트 : http://www.relaycall.or.kr(통신중계서비스센터)
o 일반전화 : 02-3660-2702(2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