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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 주기 덧에 걸린 버스준공영제

내용
아프리카 보다 못한 물류 대중교통을 보며 몇자 적어 본다
기후변화 대응할려면 가스 석유 수송분야 14% 산업분야 17% 줄여야 지구 온난화 인도 중국
한국 아시아 때문이라고 美주도 연구진 亞 갈색구름 보고서에서 발표했다 복잡한 이해 관계
버스준용영제 시민들 눈치 보느라 신중함을 지나치게 우유부단하게 보이고 때로는 정책 결정
의 자유성 마저 흔들리면 긴 세월을 지나왔다 시내버스 학생 직장인 등교 출근 끝나면 버스
승객 없고 적자는 쌓이고 있다

시외 고속버스 평일 평균 3~4명 때론 빈 차 운행도 한다 나홀로 승용차 80% 시내 시외 고속
버스 자가용 승차공유 이런 시스템으로 첨단 플랫폼 기술이 등장하고서야 비로소 본격화됐다
한국도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다 이런 확장세는 우버가 승차공유 소비자에게 각각 편의와 소득
원을 제공하여 경제 활동에 혁신과 변화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가능했다

우리나라 경제협력기구(OECD) 선진국 반열에 올라선지 오래인데 물류대중교통에 대한 개념
조차 없다 도로중심으로 물류대중교통 교통체증 에너지낭비 교통사고 대기오염 시민들 공해병
으로 병원을 찾는다 수도권 대기오염 85% 도로에서 발생한다 버스 업체가 어디 밴쳐 기업인
가 사모펀드 소유로 넘어간다

서울시 시내버스 지하철 겹치고 버스끼리 노선경쟁 이대로 안 된다 장거리 곡선형에서 권역별
단거리 방사형으로 지하철 시내버스 무료 환승체계로 구부러진 노선 짧게 일부 시내버스 환상
선의 일직선상 지하철승객 받아 내부로 운행한다 7600대 시내버스 1870대 충분하다

2004년 이명박 서울시장 당시 버스준공영제 발표 KBS 박찬숙앵커 낮 12시30분 버스준공영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전화를 받습니다 연결 되어 했던 말, (OECD)회원국 중 땅굴파 지하철
만들고 (SBT) 버스전용차로 만드는 도시 없다 환경 살리고 경기 띄우고 트램 - 철도에서 길
을 찾아라 유럽 여러 도시들 미국 캐나다 트램(노면전차)에 대대적인 투자로 도시 매력을 끌
어 올리고 노천카페 노천 레스토랑 관광 명소를 만들려고 트램 설치를 선언한다 탄소중립 기
후변화 친화적인 교통 정책을 펴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지금 세계는 버스 퇴출 대안으로 트램 노선을 다시 만드는 복고 흐름이 뜨렷하다 EU 탄소중
립을 탈피 하려면 대중교통은 트램 – 철도망이 필수라는 인식이 자리잡고 있다 북유렵 도시
들 아예 시외 고속버스 터미널 없는 곳이 많다 북유럽 169개 도시 중 92%인 155개 도시가
트램을 완료했고 북미 48개 도시중 40개 도시가 트램 설치한 것으로 파악됐다

북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세계 50여개 국에서 2300여 노선이 운행 하고 있다 대 도시 시민들
조롱거리 대상이 되어 가는 S – BRT 버스 전용차로 만든다고 다른 차로 줄이고 중앙 분리대
울창한 숲 가로수 뿌리채 뽑아버린다 샌프란시스코 환경 도시로 태어나기 위해 뮤니버스
(munibus) 1912년부터 세워져 일정한 레일 위로 달리기 시작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친환경 도
시를 위해 제일 먼서 버스에 손을 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