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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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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중심으로 대중교통 지금 무슨 일이 벌아지고 있나.

내용
서울의 경우 자동차의 대기오염물질 배출 비중이 85% 달한다
30년 전인 1992년 자동차의 오염물질 배출 비중이 60.8% 였던 것에 비하면 그 증가세가 짐
작할 수 있다 도로신설 고속도로 확장으로 대형화물자동차 마을 시내 광역버스 확대로 불릴
만큼 도시 공기를 나쁘게 한다 시민들 사실상 공해 터널에 갇혀 살아 가고 있다.

어떤 시민은 버스가 정류장에 들어 올 때 고개를 뒤로 돌리는 사람 숨을 참는 사람도 보인다
버스 중심으로 대중교통이 기막힌 운명이 시작 된다.
중앙버스전용차(BRT) 매연의 섬 시내 일반도로가 막히면 시민들 승용차 버리고 버스를 이용
해 대중교통을 완화할 착각에서 비롯됐다 (BRT) 유심히 살펴보면 완화될 것이라는 예상이 빗나간 것이다.

버스 속도 개선 효과는 신호대기로 별로 크지 않는 반면 일반차로는 훨씬 느려졌다
택시 승용차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시민들 대책은 뭔가? 승용차 안줄고 더 급증 차를 많이 끌
고 나오고 있다 버스전용차로 본격 시행 후 교통량과 통행속도 전용차로 개선효과는 미비하다

버스 중심으로 대중교통 50년 동안 퇴행적인 관습체계로 내려 오고 있다 오래된 일이지만 많
은 버스를 몸으로 밀어 넣는 안내양 1961년 도입 됐다가 80년 때 사라졌다 지금 세계는 차
없는 거리 네바퀴 출입금지 자전거 – 트램 – 철도로 간다.

지구 온난화 아시아 때문이라는 美주도 연구진 亞 갈색구름 보고서 인도 중국 한국을 거론 하
고 있다 인도 에서만 매년 50만명의 사망자가 발생한다고 경고 했다 숨막히는 中 매년 30만
명이 대도시 주민들 호흡기 질병으로 사망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한국 수도권 대기오염 年1만 4000명 조기 사망하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폐암 사망률
1위 대한민국의 대기오염물질 85%가 도로에서 발생한다 대형화물자동차 버스에 주목한다
높이,넓이,중량 타이어 아스콘바닥 파고 돌면서 발생시키는 뿌연갈색먼지를 가공 생산 방출
인도 보행자들 입,코,눈으로 자동적으로 흡입된다.

국민들 공해병으로 OECD회원국 중 병원에 제일 많이 간다 2021년 한 해 의료비 102조8000억
원 심각한 대기오염 노출로 최근 5년간 12만명 숨져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제1차 건강에 미
치는 영향에 대한 정부 차원의 조사는 처음이라고 한다. 이런 상황인데도 개선 될 희망은 보
이지 않아 답답 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