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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도 택시요금을 올려주세요...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에 거주하는 50대 남성이며 가족 중에 택시영업을 하는 종사자가 있어 이렇게 몇자 적고자 합니다.

현재 부산의 택시요금은 기본요금 3,800원, 133m당 100원, 34초당 100원 이렇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선진국 OECD 국가별 택시요금을 살표보면
 영국 : 기본요금 4,000원/349.6m, 주행요금 400원/174.8m
 도쿄 : 기본요금 4,200원/1km, 주행요금 800원/237m.
 OECD 20개국 중 18개국 수도 택시 15,000~20,000대 정도(인구800만기준)
- 도쿄인구 1,300만에 50,000여대,
- 서울인구 1,000만에 72,000대,
- 부산인구 340만명에 24,000여대로 서울 및 부산은 택시 초과잉공급으로
요금은 OECD 국가 중 최저 수준입니다.
우리 부산의 택시요금은 영국과 일본 두나라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며, 두나라 모두 최저시급으로 택시타면 3km정도 가지만 부산은 약7km 갈수 있음.

택시 근로자가 한달에 200만원 조금 넘게 가져가는 저임금으로 운전을 매일 12시간씩 하면 사람 죽습니다. 우리나라도 선진국 택시요금과 비교하여 OECD 경제규모에 맞는 적정요금으로 조정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올해 서울에서는 택시요금을 인상하기 위해 서울시의회 상임위원회를 열어 통과시켰습니다. 기본요금을 3,800원에서 4,800원으로 올리고 기본거리 2km에서 1,6km로 줄이고 거리요금 및 시간요금도 각각 조정하여 영세한 택시운수종사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건의드리는 택시요금 인상부분입니다.
 먼저 부산에도 하루빨리 택시요금을 OECD 국가 수준은 안되더라도 서울과 같이 인상될 수 있도록 부산시에서 최대한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탄력요금제를 포함한 요금인상
- 4명 탑승 후 기본요금 거리내 각자 다른 곳 하차 및 골목길 진입 등 대중교통과의 형평성 문제로 승객수 3인부터는 요금 1천원씩 추가 반영,

 법인택시의 사납금 인상은 최소한으로 제한 후 감차진행 및 물가인상률에 따라 지속적으로 고급교통수단에 맞는 요금으로 인상

이상과 같이 인상된 택시요금과 지속적인 택시 감차사업으로 인해 줄어든 택시대수로 법인택시3교대 및 개인택시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개인택시부제 해제 등으로 운수종사자의 노동과 삶의 질 향상 등 저비용 고효율 교통종합대책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오니,
부산시에서 택시요금 인상과 택시 감차사업을 꼭 실현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