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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버스, 대형 트럭 기사 의무 교육

내용
- 민원 / 제안 -

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 영양사)
작성 일자 : 2021. 4. 13(화) ~
소관 : 경남 양산시장, 부산시장
소관 : 부산시장 /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외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1) : 적기, 농촌 풀 뽑기 외
제 목 (2) : 대형버스, 대형 트럭 기사 의무 교육


0. 농촌 풀뽑기 / 기관장 관내 순시

요즈음 농촌에 인력이 귀하지만 마을의 이장이나 청년들은 주말 등에 모여서 풀뽑기를 해야한다.
십여년 전부터 까칠한 조직의 넝쿨로써 뻗으며 여타 나무와 풀을 타고 오르는 이름 모를 넝쿨풀이 농촌 특히 땅 지주의 손길이 가지 않는 공유 부지에 각종 쓰레기와 같이 자라는 식물이다.
제안자가 요즈음 드나드는 텃밭의 진입 공간도 그곳(진입하는 부분)은
하천 부지로 공유지라고 한다. 지금이 그 풀을 뽑기의 적절한 시기이라
제안자는 그 풀들을 손으로 뽑아 흙이 없는 포장도로에 말려서 제거 중이다.
이들을 그대로 두어 이후 제초제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삼삼오오 인근의 사람들이 모여서 적기에 뽑는 것이 최선이다.
그리고 관할 구군청의 단체장이 예전처럼 관용차로써 관내를 둘러본다면
이곳에 모여진 쓰레기는 벌써 없어졌을 것이다. 그 현장은 한국민의 양심이 드러난 현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남 양산시의 홈페이지를 열어보니 시장이 김일권씨로 이전 양산시의회의장을 지냈고 걸어온 길에서 공직 경험은 나와있지 않다.


0. 범아사선, 팔송 주위 거주 어르신의 산책로화 관련

제안자는 상기 텃밭이 있는 양산시 바로 인근의 금정구에 사는데
한달 전쯤 범어사선(범어사로 가는 차선)을 드라이브 하다보니
본가 선산 가까이의 길가에 근사한 정자가 하나가 새로이 지어져 있어서
며칠 후 물걸레 7,8개를 담아가서 정자의 자리(앉는 자리)를 모두 닦았다. 앉는 곳에는 흙먼지 및 새똥이 앉아있어선데 아마 정자를 새로이 지은지 일년은 넘은 듯 했다. 그곳도 공유부지란다. 나라에 돈이 넘치니.......
범어사선 아래는 금정구 팔송과 연결되어져 있다. 팔송의 어르신들(최면장 등)이 꼭두 새벽에 모여 상기의 범어사 선을 산책하고 일출을 보고 귀가한 길인데 어르신들이 모두 돌아가시니 그런 모습도 사라졌다.
팔송의 어르신들이 모여 길(범어사선)따라 올라 적절한 거리로 걸으면
현재 정자가 있는 첫 지점에서 쉬고 다시 귀가하면 적절한 거리의 지점으로
범어사선이 일방통행이 되고 새벽에는 운행하는 차량이 적어 산책길로써 만점이다.
요즈음 이로써 최근
이 노선의 * 삼신버스 기사님들이 제안자만 타면 차가 불안하다.
우리 서민들이 시종일관 자가용차를 가지려는 이유일 듯하다.
부산시는 제안자가 수년 전에 부산시의 전자 게시판에서 공개로 제안 건의한대로 시민들이 대중버스를 사용할 것을 독려함과 같이 점검요원(지역 교통과 공무원)을 잠복 탑승시켜 이러한 점 등을 시정해 가야만 한다.
이전 운전 기사의 성명이 하차하는 문위에 붙여 놓았는데 이를 앞 운전석으로 옮겨 놓았는데 제자리로 놓아야 한다.
이러한 부정적인 현상은
이 노선이 삼신버스의 ‘단독 노선’ 이다시피해서 그런 듯도 하다.

등록 : 2021. 4. 13(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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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신버스 기사님들이 제안자만 타면 차가 불안하다.......... 상기의 민원건으로 삼신버스 회사측에서 민원 제출자인 본인에게 전화가 걸려와서 조목 조목 말해 주었다.
요즈음 차량 안에 CCTV가 있으니 기어 조직으로 등으로......
제안자는 대형차량(특히 대형트럭) 운전기사의 횡포에 대해서는 과거부터 들어오고 부산의 버스 기사님들은 부산시민들이 모두 알고 있다.
예전 부산의료원에서 동래구청 총무과 새마을계장(김00씨)의 부인과 딸이 부산시의료원에 입원한 가족을 위문하기 위해 바로 앞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는데 트럭이 받아서 둘이 모두 죽었다. 이후 부산의 거리에는 횡단보도대신 육교가 놓여지고 김영삼 정부이후에는 장애자들의 보행문제로 육교가 많이 철거가 되었다.
그리고 대형트럭이 다니는 길 또는 정차할 만한 지점의 거리에는 담배꽁초를 주어도 주어도....
그것뿐이 아니다. 그 주위에는 운동화, 구두, 차량 부속품, 차량시트도 던져놓고.....일회용 컵, 음료수 깡통 등등.....
한국은 차량속도 5030시대이다. 정말 잘한 것이다.
그리고 대형버스 및 대형트럭 운전자는 근무조건이 ‘고되다’ 고도 들리지만 경찰청에서는 교통안전운행 교육(요즈음 차량에 속도 제한장치 등)과 함께 기사님들의 (소양)교육도 시키도록 한다.
참고로 교육의 종류는 많지만 음식점에 종사하는 식품전문가에 대해서는 보수교육(일회성의 교육이 아닌 반복성의 교육)도 있고 시도청 산하의 구청에서는 부녀자 교육도 있다. 그런데 대형차량을 운전하는 기사에 대한 교육(소양)이 없어서는 안될 것이다.
국토해양부 장관은 차량속도 5030시대에 맞추어
버스 등 대형차량의 운전기사의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또한 김진숙 도로공사 사장은 휴게소의 음식점을 공사에서 직영해서 기사들이 굶거나 컵라면으로 떼우지 않도록 해야만 한다.
그리하자면 도로공사에서는 세부사항 포함해서 계획서를 수립해서 결정권자의 결재를 받으면 시행이 될 수 있다고 사료됩니다. (상기 본문에서 대형 트럭이 주차한 주위에 쓰레기 무단투기가 있어 쓰레기를 모아보니 대형트럭에서 투기된 것으로 보여짐)

첨부 파일 :
0. 본문 파일
1. 약) 고속도로 휴게소의 음식점 운영을 위해 영양사 1명 발령(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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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21. 5. 9(일)
국토교통부 - 국민제안 - 제안신청(국토교통부 : 1AB - 2105 - 0003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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