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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되는 것이 있어야 되는 것이 있다.

첨부파일
내용

작성자 : 안정은 ( 제안자 - 영양사)

주 제 : 식품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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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
한국전통식품 및 전통양념 제조와 유통에 따른 정부 규제에 관한 고찰과 그 발전방향 - 부산광역시를 중심으로 ( 1999. 10. 20, 김대중 대통령 )


제안자 :
부산광역시 금정구청 기획 감사실 (실장 : 임병철 / 구청장 : 윤석천 )
지방행정 주사 (6급), 안정은 (安貞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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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 국민건강, 보험이 능사 아니다.


국민의료보험제도는 사회보장의 하나이다.
즉 한국인의 질병은 사회적인 요인에서 온다고 보고
국민들이 내는 매달의 건강보험료는 경제적 능력에 따라 보험공단에서 부과하는 것이다.
그리고 아픈 사람이 내는 진료비는 총 진료비의 30% 를 부담하거나 암 등 중증 질환은 5%만 본인이 부담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암 등 중증질환자가 총진료비의 5%만 내는 혜택을 본다고 하여도 암이나 중증질환에 걸리기를 바라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국가 건강보험대책만이 국민 건강의 능사가 못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1988년 1월 1일 전두환 정부 말기에서 국민의료보험이 실시되면서 국민들이 매달 내는 보험료는 점차 불어났다.
불어난 주요 원인은
최근의 노인요양보험(장기 요양 보험) 등
의료혜택의 범위를 정부가 점차 넓혀왔기 때문이다. 또 암 등 중증질환자는 이전에는 총진료비의 30%를 부담하였으나 그렇게 하니 진료비가 환자의 치료에 부담이 되어 정부는 암 등 중증질환으로 확정이 난 환자에 대해서는 총 진료비의 5%만 본인이 부담하도록 진료비의 부담을 대폭적으로 줄인 것 등이다.
외국에서 사회보장이 잘 되고 있는 곳은 스웨덴, 노르웨이 등 북유럽인 스칸디나비아 반도이다.
사회보장이 잘되는 이들 국가에서는 20년 전에도 부부가 맞벌이를 하면 그 반은 국가의 세금으로 낸다는 말이 들렸다. 즉 스웨덴 및 노르웨이는 소득의 분배정책으로 부의 불평등이 적은 나라이다
우리나라는 소득의 불평등 정도(즉 지니계수)가 높다. 북유럽의 노르웨이, 스웨덴보다도, 또 독일, 스위스, 캐나다, 미국보다도 훨씬 높다.
정부의 건강보험제도는 상기에서와 같이 국민건강의 능사가 될 수 없고 정부의 식품안전대책은 국민의료보험제도와 함께 잘만 운영한다면 한국인의 질병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며 나아가 가까운 이웃나라처럼 국민의 평균수명을 연장시켜 줄 수 있을 것이다. 또 우리에게는 많은 식품전문가들이 있다.
그리하여 남게 되는 건강보험재정은 예방행정(=식품안전), 건강증진 기금으로 전환하고 나아가 환자의 혜택 확대, 노인 요양시설의 확충 등을 꾀하여 나간다면
“요람에서 무덤까지” 사회보장을 하는 북유럽나라들의 사회보장제도가 우리나라에서도 그림의 떡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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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사회 문제, 한균자 외 14인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42쪽 ~43쪽 (불평등의 문제)

-- KTV, 전재희 보건복지부 장관, 2010. 7. 9 (금) 김철중 의학전문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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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 영양사)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 병상 늘렸는데 암발생율 줄어 ..... 병원 고민 중

서울대 병원, 연세 세브란스 병원, 서울 성모 병원, 삼성 서울병원, 서울 아산 병원 등이 * 수천억원씩을 들여 암병원에 투자를 하였는데 정부의 조기 암검진에 의해 2000년대 초에는 암환자가 폭발적으로 늘다가 2012년 암 발생률(연령별 표준화)은 10만명당 319.5명으로 2011년 323.1명보다 3.6명(1.1%)가 줄었다. 조기 위암의 경우 내시경으로 제거하면 일주일만에 퇴원하며 또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시술이 늘면서 병원에 머무르는 암환자도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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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천억원씩을 들여 암병원에 투자 .......... 서울대 병원 ( 700억원, 202개 병상, 2011년 개원), 연세 세브란스 병원(2,530억원, 510개 병상, 2014년 개원), 서울 성모병원(새병원 증축하며 개원, 510개 병상, 2009년 개원),
서울 삼성병원 (3,400억원, 652개 병상, 2008년 개원), 서울 아산 병원(기존병원 서관 이용, 770개 병상, 2008년 개원)

-- 2014. 12. 29(월), A16면, 나혜란 의학 전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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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 영양사)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 건강보험 재정 누적 흑자 16조원

- 건강 노인 늘고, 암 발생률 줄고, 불황으로 병원 안가고.... 건보재정 흑자 3대 요인 -

건강 보험 재정이 2011년부터 5년 사상 유례없는 흑자(+ 재정)를 기록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은 2015. 9. 8일, 국민 건강보험공단의 재정 누적 흑자가 올 6월까지 16조727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2010년 1조2994억원의 적자(-재정)를 기록한 뒤
2011년 6008억원, 2012년 3조157억원, 2013년 3조6446억원, 작년(2014년) 4조5869억원 등 매년 흑자를 기록하면서 누적 흑자액도 커지고 있다.
그러나 이처럼 흑자가 쌓이는 것은보험료를 많이 걷어 쌓아놓고도 보험혜택을 확대하는데는 너무 인색하기 때문이 아니냐는 지적이 일고 있다.
매년 흑자가 쌓이는데도 건보 보장율(병원비에서 건보공단이 대주는 진료비 비율)은 고작 62% 수준이다. 진료비가 100원이라면 건보공단에서 대주는 돈이 62원이라는 얘기다. 게다가 이 보장율은 2009년 65%에서 5년째 연속 뒷걸음질 치는 중이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법에 예상 지급액의 50%를 쌓아 놓도록 규정돼 있다 ” 면서 “ 16조원이 큰 돈처럼 보여도 넉달 지출액에 불과하고 적립률도 고작 30%에 그치고 있다” 고 해명했다.
김진현 서울대 교수는 “ 암은 진료비의 5%만 내면 된다고 하지만 건강보험적용이 되지 않는 비급여 진료비가 여전히 많다 ” 며 “ 이를 대거 건강보험에 적용시켜 건보 보장성 비율을 70%까지 확대하자 ” 고 말했다.
정부가 건강보험 재정에 지원한 지원액이 올해 7조원에 달하는데 이는 2016년까지 한시적으로 지원하도록 법에 명시되어 있다. 만일 정부가 이를 연장하지 않으면 건보 재정은 2018년이면 적자로 돌아설 수밖에 없다.
건강보험의 재정은 2011년을 기점으로 진료비 증가율이 뚝 떨어지면서 매년 흑자가 쌓여 16조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65세 이상의 노인의 수는 늘어나서 어르신의 진료비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나 건강한 노인들이 대거 노인대열에 합류한 점(=건강한 노령화) / 암 진료비의 감소, 당뇨 및 고혈압 등 만성질환으로 인한 입원비 증가율의 감소 등인데 이는 국민들이 정례 건강검진이나 조기 검진 등으로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기 때문이다. 즉 건강검진율과 암 검진율이 높아졌는데 이는 사후 치료보다 예방적 효과가 커지고 있다는 얘기다. / 그리고 진료비 지출의 증가율이 둔화된 것은 국민들이 병의원에 덜 간 요인도 크다.

-- 2015. 9. 9(수), A6면, 김동섭 보건복지 전문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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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 영양사 )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 식품안전 미루어도 되는가 ?

생계비는 가정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필수 경비이다.
보통 전용 18평(59㎡)의 서민 아파트에 사노라면 주거비로서 아파트 관리비가 나온다.
생활수급자가 아닌 보통사람이면 (2014년 월 평균 - 천미만 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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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아파트 관리비 : 92,000원 - 22. 3 %
o. 전기 사용료 : 75,000원
o. 가스 사용료 : 58,000원
o. 휴대폰 사용료 : 16,000원
o. 인터넷 사용료 및 인터넷 전화 : 35,000원
o. 건강 보험료 : 136,000원 (2014년) -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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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합계 : 41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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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15. 12. 27(일)
보건복지부 (장관 : 정진엽 ) - 참여 - 자유 게시판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시민참여 - 자유 게시판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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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16. 6. 16(목)
보건복지부(장관 : 정진엽 ) - 참여 - 자유 게시판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시민참여 -시민 게시판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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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주 제 : 식품 안전

건강 보험 흑자 20조원 돌파

국회 보건위 소속 더불어 민주당 기동민의원이 건강보험공단이 제출한 건강보험 재정 통계 현황 자료 분석 결과
2016년 들어 현재 건강보험료 총수입은 37조 7387억원, 총지출은 34조 5421억원으로 3조 1966억원의 단기 흑자를 기록했다.
누적수지 흑자는 20조 1766억원으로 20조원을 넘어섰다. 건강보험 흑자는 지출의 측면에서는 질환의 조기 발견(의학기술의 발전, 건강검진 확산 등)으로 암 발생율이 감소한데다 경기침체 등으로 국민들이 아파도 병원치료를 꺼려 진료비 지출증가 속도가 둔화되어 나타난 증상이라는 분석이 있다. 수입의 측면에서는 건강보험이 당해연도 지출을 예상하고 수입계획을 세우는 ‘단기 보험’ 이란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건강보험당국이 해마다 필요이상으로 건강보험료를 많이 거두어 들여 누적흑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국회예산정책처에 따르면
건강보험 재정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5년 연속 흑자를 보이며 남아도는데도 보험료는 매년 올랐다. 건강보험료는 2011년 5.64 % (보수월액 기준) / 2012년 5.80% / 2013년 5.89% / 2014년 5.99% / 2015년 6.07 % / 2016년 6.12% 등으로 인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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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8월 말 현재 건강보험 재정 흑자 누적 적립금이
20조 1,766억원에 이른다. 건보 재정은 2011년 흑자로 돌아선 이후 2015년까지 5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으며 그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
건강보험료는 2011년 보수월액 기준 5.64%, 2012년 5.80%, 2013년 5.89%, 2014년 5.99%, 2015년 6.07%, 그리고 올해 6. 12%로 매년 올랐다.

우리나라는 전체 의료비 가운데 건강보험이 부담하는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인 건보 보장율은 경제협력기구(OECD)평균인 75%선에 못미치는 60%대 초반에 머물러 있다. ( 건강보험공단 자료 분석 :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 )

-- 2016. 9. 12일(월), 국제신문 7면 최승희 기자 / 31면 , 사설 --
등록 : 2016. 9. 12(월) / 2016. 9. 13(화)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시민 참여 - 시민 게시판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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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세없이도 식품안전 실현할 수 있나 ? -

가계에서도 간병비 등 가족구성원 특히 가장의 질환에 대비한 저축금은 있어야 한다. 나라(국민 건강보험공단의 재정 )의 사정도 마찬가지다.
더구나 1988년 1월 1일부터 건보공단이 국민의 건강(질병치료 포함)을 위해서 나섰다면 말이다. 제안자가 퇴직 후 마련한 작은 점포도 이 저축금으로 구입한 것이었다.
상기 건강보험료의 재정은 현재로부터라도 보험료의 지출을 아끼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발전이 있다. 상기 국민건강보험료의 재정을 아끼는 것은 세월만 간다고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식품안전에 대한 아무 대책도 없이 국민들이 의료비를 많이 사용하면 그만큼 국민들에게 많이 거두어들이면 된다는 논리로는 안된다. 노무현 대통령은 국민들의 질병으로 인한 지출은 당사자가 한푼도 부담해서는 안된다고 했지만 그것은 정부에서 식품안전의 제도가 실현되고 나서의 상황일지 모른다. ( 현재 일부에서는 경제 사정이 좋고 복지혜택이 많은 선진국에서 ‘건보 보장율이 높다고 국민들이 건강한 것은 아니라’ 고 말하고 있다. 한국도 현실이다. 정제 식용유의 생산과 유탕처리된 어묵의 섭취가 바로 그것이다. 그것은 아이들에게 과자를 먹지 말라고 하지 말고 과자 바구니를 치우라는 식자층의 말고 상통된다 )
그러나 상기의 논리는 국민들이 안전한 정부식품만을 먹도록 되어 있는 정부의 체제에서는 ‘ 국민들의 질병에 대해서는 당사자가 질병과 관련되는 경비를 부담해서는 안된다’ 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즉 건강보험공단에서 국민들의 질병에 관한 진료비를 100% 부담해야 된다는 논리이다. 그러나 이것도 어르신의 질병과는 별개이다. 식품안전으로 건강보험료 재정을 아껴야만 국민들이 건강하게 살아 갈 수 있고 그리고 몸이 불편한 어르신에 대한 간병 서비스의 질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다. 참고로 한의원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해서는 침의 치료에서 진료비가 매우 낮다. 그것은 어르신의 질병이 대부분 너무 굳어서 침의 치료에 대한 치유의 효과가 별로 없어서 그리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짚어 보아야 한다. 즉 노령으로 인한 진료비는 본인도 부담을 해야 하며 젊은이들의 질병에 대한 진료비는 낮추거나 없애야 한다.
또한 그것도 나라에서 식품안전이 확립된 경우에서이다.
그동안 건보공단에서 어르신들의 노후복지에 대비해서 현재의 건강보험료가 국민들에게 당장 부담이 된다고 인지하면서도 건강보험료를 적립해 왔다. 건강보험료가 국민들에게 부담이 되는 것을 줄이기 위해서는 식품안전의 국정과 병행해야 하다. 그렇지 않고서는 ‘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격’ 이다. 그에다 기초연금이란 명목으로 어르신들에게 잡비를 매월 지급하겠다면 결국 젊은이들에게 더 재정적 짐을 지우는 것이다.

그리고 북의 문제는 남의 문제와 많이 다르지 않다. 다만 남쪽은 경제적으로 북보다 더 부유할 뿐이다. 북이 남쪽처럼 단순하게 부유해지려고 통일을 바라는 것인지 국정책임자는 생각해 보아야 한다. 제안자는 그리 보고 있지를 않다. 현 국정책임자는 ‘ 핵을 가지고는 미래(?)가 없다’ 는 조건을 다니 남북의 관계가 진전이 없는 것이다. 그것은 자국을 다스리는 방법에서도 유의해야 할 사항이다. 하물며 지방청의 6급 공무원이었던 제안자가 1999년 제안서를 제출하고서 17년동안 일해 오면서도 조건을 달지 않고 일해 왔다. 아니고 그리해서 식품안전의 정국이 이 지경이 되었다고요 ? 본인도 이를 더러 생각해 보는데 만일 제안자가 하는 일을 중간에 포기했다면 오늘까지의 실적은 어쩜 물거품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그 책임은 제안자에게로 넘겼을 것이다. 그것이 제안자 생각의 한계라고요 ?

-- 2016. 9. 13(화) --
등록 : 2016. 9. 17(토)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시민 참여 - 시민 게시판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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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안정은 (영양사)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 해방 후 70년의 길목에서

0. 윤보선 대통령(당시 식품 위생법 제정), 1962년 하야
0. 1979년 박정희 대통령 서거 (1979 -1962년 = 17년 )

17년 동안 식품위생행정은 존재했다. 식품 위생행정은 주로 병균, 식중독과 관련되는 보건행정이다.
현대의 중요 사망 원인은 중풍과 암인데
암은 오랜 염증(위염, 간염 등)에서도 그 원인이 있다고도 하지만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져 있지 않다. 교과서에서는 암을 ‘악성 신생물질’ 이라고 칭한다.
그리고 중풍도 신체 장기의 염증에서보다 고혈압을 유발하는 소금의 과다 섭취, 이상 지질혈증 등이 원인으로 규명되어 실제 현 식품위생 행정과는 거리가 멀다. 당뇨병도 그렇다
한국에서 여성(갱년기 여성의 주부- 윤씨의 아내)에게 유방암이 온 것은 삼양라면(농심 라면이 나오기 전)이 국민들이 많이 먹기 시작할 때였고 당시 라면생산 공장에서 라면을 생산하면서 나온 부스러기가
‘ 라면땅’ , ‘뽀빠이 ’ 등의 과자로 나올 때였다 그 여성은 유방암 수술을 하였는데 당시(1970년대 초- 박정희 정부) 그 마을 어귀의 작은 매점에서 생활필수품, 라면 등을 팔고 있었다.

- 이하 내용 줄임 -

등록 : 2016. 9. 20(화)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시민참여 - 시민 게시판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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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씨성의 교육공무원 주의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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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 영양사)

주 제 : 식품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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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
한국전통식품 및 전통양념 제조와 유통에 따른 정부 규제에 관한 고찰과
그 발전방향 - 부산광역시를 중심으로 ( 1999. 10. 20, 김대중 대통령 / 안상영 부산광역시장 / 윤석천 금정구청장 )


제안자 :
부산광역시 금정구청 기획 감사실 (실장 : 임병철 )
지방행정 주사 (6급), 안정은 (安貞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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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안되는 것이 있어야 되는 것이 있다


오늘 날의 정부시책 그 중에서 사회보장인 복지시책들도
대부분 혜택 당사자(즉 국민)가 재원을 부담한다.
전기 사용료, 가스 사용료, 국민건강보험, 어르신 기초연금, 쓰레기 종량제도 등이 그것이다.
그러나 교육비, 국방비는 개별복지이면서 그렇지 않아 정부에서 그곳에 재원을 많이 소비를 하니 오히려 그 부작용으로 사교육비가 늘고 있는데 국방비는 감소 추세에 있다.

‘ 안되는 것이 있어야 되는 것이 있다 ’

0. 상속세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세대간 도둑질’ 이라고 뜻이 모아졌으면 정부 및 국회는 상속제도는 두고 상속세, 상속세 취등록세를 없애야 한다.

0-1. 요즈음 어르신의 보행권은 도시 주위의 산에 운동기구가 놓여지고 또한 강의 하류인 천(온천천, 수영강변 등)에 수변공원, 산책길 등이 생겼으므로 65세 이상 어르신에 교통비를 주는 것도 중앙청 및 지방청에서는 중지해야 한다.
즉 기존의 선심성의 행정은 중지해야 한다. (대통령 연금제도 중지, 공무원 연금 개선 )

0-2. 한국 국립대의 서열을 없애서 고교 과정에서 과도한 경쟁을 없애 학부모들이 사교육비를 줄이도록 나아가야 한다. 영세서민들이 가난을 굴레를 벗어나자면 자녀에게 남보다 더욱 많이 공부를 시켜야 하는데 그 자녀들이 학교의 학생들로부터 ‘ 생활비를 정부에서 지원받는 영세민 세대의 학생’ 임이 드러나는 것을 싫어하는 것은 남들처럼 학원에 가기 위해서가 아닐까 ?

상기에서와 같이 되니
정부에서 거두어들이는 돈(세금)은 그대로이거나 훨씬 올랐고
지출은 줄어 나라의 돈이 남아도는 것이다. 맞는지 ?

실제 맞벌이 부부로 부모가 같이 벌면 그 번돈으로 아기를 탁아소 및 유치원 및 유아원에 보내어야 한다. 그런데 그것도 그러한 시설이 있어야 가능하다.
제안자가 1997년 김영삼 정부에서 동사무소와 구청의 업무를 합하고 동사무소에 공영의 탁아소(어린 아기를 맡는 곳)를 짓고 또한 상기의 제안서에서 동사무소에서 정부의 식품을 팔면서 동사무소에 탁아소를 짓도록 한 것도 바로 그것이다.

그런데도 지방청은 정부의 남아도는 재정으로 - 교육부의 의무 교육비에 이어 - 아기 양육비로 퍼 주고 있다. 종교계에서 정부의 재정을 ‘ 펑크가 난 계’ 에 비유하는 이유이다.
이전국방비였던 방위세가 전두환 정부에서 교육비로 넘어갔음에도...

박정희 정부에서 초중고 교사를 65세를 정년으로 하고 보수도 또한 연금도 많이 준 것도 국민들로부터 상속세로 거두어들인 재원 때문이 아니었는지 ? 아르헨티나의 땅을 산 것 포함해서......

안되는 것이 있어야 되는 것이 있다. 상속세 안된다.

유의할 점은 세대별 복지인 영세민 보호, 부랑인 보호, 영세 어르신 보호(양로원 시설 복지)는 지속되거나 다소 확대해야 한다. 이것은 영세서민 시책에서의 ‘ 최후의 보루’ 로 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고아들은 아동 일시보호소, 보육원(초등교 입학 전 보호), 고아원(사회복지시설 아동보호시설)이 있어 왔다. 그 고아원도 만 18세까지였다.

상기 영세서민 보호(복지) 업무 외의
정부기간산업 (도로 개설, 철도사업),
수도 등 광역 행정, 국토개발(산림정책),
4대강 사업도 정부에서 주도해야 할 사업이다.


- 구조 조정, 소득 주도 성장, 쉽나 ? -

1. 기초연금으로 노인복지 실천 - 구조 조정

2. 민선 지방자치제는 정당자치제에서 관료 중심으로 - 구조 조정

3. 교육비 일부 및 아동 보육비를 식품안전의 재정으로 돌려야 한다 - 그것도 구조조정 ?
- 지방 교육세를 식품안전세로
- 식품안전기금 거두어 정부에서 공공 임대아파트제도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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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맞벌이 부부로 부모가 같이 벌면 그 번 돈으로 아기를 탁아소 및 유치원 및 유아원에 보내어야 한다. 그런데 그것도 그러한 시설이 있어야 가능하다.
제안자가 1997년 김영삼 정부에서 동사무소와 구청의 업무를 합하고 동사무소에 * 1)공영의 탁아소(어린 아기를 맡는 곳)를 짓고 또한 상기의 제안서에서 동사무소에서 정부의 식품을 팔면서 동사무소에 탁아소를 짓도록 한 것도 바로 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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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 세월호 사고, 학교와 연결되어 있는가 ? )

* 1)공영의 탁아소........
- 제안서 (총 19쪽) : 민선시대에 맞는 공무원 조직 개편 - 부산광역시 금정구를 중심으로 ( 1997. 3. 3 제출 / 부산 금정구청 총무과, 지방행정주사 안정은 / 부산광역시 금정구청, 부산광역시청, 세계화추진기획단 3곳 제출)의 11쪽 -동사무소 청사는 탁아소로 사용, 13쪽 - 24시 어린이 집 등 탁아소를 운영(직영), 18쪽 - 탁아소의 운영

- 상기 제안서 (총 311쪽 ) : 247쪽~ 248쪽, 9)직장 탁아소 및 수위실의 점검에서 영유아를 맡을 공영 탁아소 운영
☆ 식품전문가, 공영 탁아소의 보육교사는 3,5년 기간직으로 근무하게 하고 근무 중 임신하면 사직하게 했다. 상기의 제안서, 다) 식품 취급자 근무 방법( 135~137쪽)의 137쪽의 내용으로 당시 한국에는 새마을 어린이 집, 사립의 유치원 외에는 아기를 책임지고 맡을 탁아소 등의 시설이 없었기 때문이다.

-- 2019. 4. 2(화) --
등록 : 2019. 4. 2(화)
제안청 부산시청 (시장 : 오거돈) - 부산민원 120 - 시민참여, 시민게시판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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