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묻고답하기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안내 해 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는지 민원신청 시 참고 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안내 테이블
  (Q&A공동명의 차량의 제3자 이전   (Q&A공동명의 차량 대표소유자 변경 
  (Q&A공동명의 지분율 변경(단독->공동명의 등록 동일)    (Q&A법인차량을 개인으로 명의이전 
  (Q&A장애인 차량 매매 후 다른 차량 대체 등록    (Q&A다자녀가정(자녀 3인 이상) 취득세 감면혜택 

금련산역민원센터 번호판 재발급

작성자
박**
작성일
2023.03.15
조회수
413
내용

안녕하세요?


자가용 자동차 앞번호판이 훼손되었습니다.

 

1. 금련산역 민원센터에서 번호판 재발급 가능 여부와

2. 뒷번호판은 멀쩡한데 앞번호판만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목록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이 완료되었습니다.
작성자
관리팀 이하림
답변등록일
2023.03.16
답변내용

1. 차량등록사업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 금련산역 현장민원센터에서도 번호판 재발급이 가능하며, 앞 번호판(1) 교체도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센터에서는 당일 번호판 재발급은 불가하며 번호판 재발급 신청 접수 후 익일 2시 이후 교체가 가능합니다.

금련산 현장민원센터(금련산역 2호선 5,6번 출구로 진입) 점심시간 미운영(12:00~13:00)

대우주차장 1시간 무료 이용 가능(자동차 번호판 변경 및 재발급, 재봉인 차량 1대에 한함)

 

3. 방문시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차주 방문시: 자동차등록증 원본, 신분증

대리인 방문시: 자동차등록증 원본, 대리인 신분증, 차주 도장(이름3글자)

공동명의 차량일 경우 공동명의자 도장 날인 필수(공동명의자 미방문시)

 

4. 위 답변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금련산 현장민원센터(051-290-5586~88) 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총무팀
안수경 (051-290-5512)
최근 업데이트
2023-02-07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