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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기준

보건환경연구원의 행정서비스 헌장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10초 이내에 응대하고, 고객께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장애인과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다른 고객에 양해를 구한 후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모시고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0분 이내에 고객께 전화 등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나. 전화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
    • 전화는 고객과 최초로 대하는 얼굴 없는 만남으로 알고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보건환경연구원 000입니다."라고 정중히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최초 수화한 직원이 담당자에게 메모를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전화 등으로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는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라고 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건강한 시민, 쾌적한 환경을 위한 첨단 연구 실현
  • 가. 정확한 시험·검사 및 신속한 결과 통보
    • 시험·검사에 필요한 시료 종류 및 소요량을 정확히 안내하여 민원 1회 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정확한 시험·검사를 위해 규정을 준수하고 연 1회 정도 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시면 시험 성적서가 처리된 후 2시간 이내 SMS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시험성적서에 담당 부서, 책임자 및 담당자, 전화번호 등을 명기하여 시험결과에 대한 문의 시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 나. 시민의 건강증진과 체감환경개선을 위한 전문행정서비스 제공
    • 감염병 및 식중독 원인병원체를 신속 확인 진단하여 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한 감시망 운영으로 안전한 건강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 다소비 유통식품, 의약품 및 농산물 등의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여 위해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
    • 대기오염 자동측정망을 실시간 공개하고, 하천수·지하수·환경소음 등 환경측정망 자료를 매분기 1회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가축질병 역학조사 및 축산물 검사를 확대하여 가축질병 예방과 축산물 안정성 확보로 시민보건 향상에 힘쓰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 및 공표
  • 우리 연구원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연 1회 이상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 분야는 개선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실시하는 시험·검사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바라는 사항 또는 건의사항 등을, 문서·우편·FAX·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제시하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문의처
  • 전화 : 309-2711, 팩스 : 309-2739

자료관리 담당자

총무팀
이승준 (051-309-2711)
최근 업데이트
2024-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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