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카드뉴스

2021

지하역사 음용수 조사
작성자
김주인
작성일
2021-09-08
조회수
1568
첨부파일
내용



우리원은 물 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민체감형 먹는물 수질검사 강화의 일환으로 상시 개방되어 시민들이 음용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도시철도 지하역사) 개방형 음수대 합동 수질조사」를 추진하였습니다. 이번 합동 수질조사는 부산교통공사와 협력하여, 수인성감염병 취약시기인 하절기 5월과 8월(연2회)에 도시철도 1~4호선 20개 역사, 총 40대 개방형 음수대 수질검사를 집중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음수대(정수기) 수질관리 항목은 먹는물관리법 시행규칙 제 2조의 2에 의해  정수기(음수대)의 관리방법 중 총대장균군(불검출/100mL), 탁도(0.5NTU이하, 수돗물) 수질기준에 적합하도록 관리하여 합니다.

물환경정보 그림1  물환경정보 그림2

 

올해 도시철도 지하역사 개방형 음수대(정수기)의 수질을 검사한 결과, 상·하반기 40대 모두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하였습니다. 

또한 보다 효율적인 음수대 수질관리를 지원하기 위하여 우리원이 제작한 「정수기 수질관리 이것만 꼭 지켜주세요!」 리플릿도 함께 배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원은 다른 기관과 협력하여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직접 시료채수와 수질분석을 통해 먹는물 수질관리에 대한 현장 컨설팅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먹는물 확보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물환경연구부 먹는물조사팀 김현실 환경연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