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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 헌장

전문

우리 충렬사관리사무소 전 직원은 임진왜란때 순절하신 선열들의 넋을 기리고 호국 충절사상과 향토수호 정신을 배양하며, 경건한 참배시설과 쾌적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01 우리는 언제나 밝은 미소와 친절한 자세로 이용객을 맞이하고, 업무에 있어 적극적인 자세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2. 02 우리는 임진왜란때 순절하신 선열들의 넋을 기리고, 향토수호 정신의 선양을 통해 현대인의 호국충절사상 고취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03 우리는 경건한 참배시설 및 쾌적한 관람환경을 조성하고 이용시설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충렬사를 찾는 시민들에게 도심속 최상의 휴양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4. 04 우리는 시민에게 참배 · 이용하는 가운데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은 물론 정중한 사과와 함께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5. 05 우리는 시민으로부터 평가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으며, 항상 겸허한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시민의 의견을 존중하겠습니다.
  6. 06 우리는 고객 모두가 친절 · 공정 · 신속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고, 이를 제공할 의무가 우리에게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청렴한 공직자가 되기 위해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사무실을 방문하시는 경우
  •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좌석배치도와 사진 · 담당업무를 부착하고, 고객이 사무실에 들어오는 즉시 먼저 보는 직원이 안내하며 고객이 1분 이내에 담당자와 대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모시고, 대기시간을 알려 주거나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고객께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장애인과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우선적으로 회의실로 안내하겠으며,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업무 담당직원이 상담에 응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본전 및 기념관 등 전시시설을 방문하시는 경우
  • 전시실 안내는 항상 친절한 자세로 맞이하도록 교육하여 실천하겠습니다.
  • 관람객 편의를 위해 직원을 배치하고 의문점이나 해설이 필요한 사항은 즉시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쾌적한 전시환경 조성을 위하여 항상 전시실 상태를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
  • 전화는 고객과 최초로 대하는 얼굴 없는 만남으로 알고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겠습니다.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인사말, 소속부서, 이름을 또렷이 말하겠습니다.
  • 말씀을 끝까지 경청하고 민원인 편에서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모든 문의사항은 명쾌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 고객이 원하실 경우 용무를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고객께 전화 또는 e-mail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과 전화 통화가 끝났을 경우에는"감사합니다"등 끝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FAX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자민원 및 질의 사항 처리에 있어 단순 질의 사항은 3일 이내, 법령 질의 사항은 4일 이내에 처리 또는 답변해 드리겠으며, 4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부산시 홈페이지 전자민원 창구 및 충렬서 홈페이지 등의 사이트를 통하여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는 의견은 적극 수렴하여 처리하겠습니다.
호국충절 사상 고취를 위한 충렬사관리사무소 운영 관리
충렬사 참배 활성화
  • 기관 · 단체 및 일반 참배객들의 혼선이 없도록 일정을 조정하고 미리 협의를 거쳐 참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찾아가는 충렬사 홍보, 홍보물 제작 · 배부 등 다양한 홍보시책으로 순국선열의 얼을 기리고 본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알기 쉬운 참배 안내 및 작품 관리
  • 본전과 기념관마다 직원 1인을 배치하여 참배객 및 관람객에게 충렬사 참배 안내와 기념관 작품 설명을 하여 호국충절 사상의 고취를 위하여 힘쓰겠습니다.
  • 시설이용 편의를 위해 안내판과 각종 부대시설을 설치하고 수시 점검하여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쾌적한 참배환경 조성
  • 수려한 자연경관을 조성하여 참배객들에게 도심속의 쉼터를 제공하고 다시 찾고 싶은 문화사적지로 자리매김하여 많은 시민들이 충렬사를 방문할 수 있도록 쾌적한 참배환경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 충렬사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후문 개방, 개방시간 확대 등을 시행하였고 앞으로도 관람객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 조성된 휴식동산과 본전 · 기념관에 진입할 수 있는 보행로(산책로)를 잘 유지 · 관리하여 교통약자들의 참배에 불편이 없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충렬사 안락서원 교육회관 운영
  • 충렬사 안락서원 교육회관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의 보전전승과 시민의 인성 · 예절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애국심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시민, 학생, 다문화가정, 소년원생 등 교육생을 다양화하여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전통문화 및 예절교육을 체험 · 학습함으로써 선열들의 얼과 문화를 체득하여 충효정신 배양에 힘쓰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우리의 잘못으로 부당하게 전통혼례장 시설 사용료를 납부하였을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부당하게 납부한 사용료를 돌려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공무원으로 하여금 이후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24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보상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과정에서 공무원의 잘못으로 우리소를 3회 이상 방문하신 경우 10,000원의 현금을 고객의 계좌에 입금하여 드리겠습니다.

※ 신고창구 : ☎ 관리팀 051-523-4223~4

시민 의견 접수 · 처리 창구
  • 충렬사 운영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바라는 사항 또는 건의사항 등을 문서, 우편, FAX,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제시하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보내실 곳 :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 345(안락1동 838)

      부산광역시 충렬사관리사무소 ☎ 051-523-4223~4, FAX 523-4277

    • 홈페이지 : 부산 충렬사➜ 열린마당 ➜ 자유게시판
시민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서비스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시민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 등을 시정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고객만족과 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하여 우리 충렬사는 최선을 다하겠사오니, 이용고객 여러분께서도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충렬사 주차장이 협소하고 도로변 주차는 교통체증 및 사고위험 등이 있으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충렬사의 모든 시설물은 시민 여러분의 것입니다. 화장실 등 각종 시설물을 내 것처럼 아끼고 사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충렬사는 많은 이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곳이니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정숙을 유지하여 주시고 비신사적인 언행이나 흡연 · 음주로 옆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이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수준 높은 전시문화 서비스 수행을 위하여 도움이 되므로 항상 관심을 가져 주시고 불편사항이나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충렬사관리사무소(홈페이지: 부산 충렬사, 전화번호: 051-523-4223~4)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관리팀
강혜림 (051-888-7211)
최근 업데이트
2017-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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