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 및 보도자료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관련 보도자료(2021.03.11.자)

부서명
아동보호팀
전화번호
051-240-6341
작성자
차수미
작성일
2021-04-07
조회수
102
내용

부산시, 신고의무자 사례별 아동학대 예방교육 확대 운영

 

사회복지시설,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25개 직군 사례별로 맞춤형 신고의무자 교육 강화

기관·직군별 아동학대 예방 전문강사 파견 및 비대면 교육 지원으로 교육 활성화 도모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 아동보호종합센터는 학대 피해아동의 조기 발견 및 아동학대 인식 개선을 위해, 직무상 아동과 대면 접촉이 많은 신고의무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동보호종합센터는 2020년 10월 중앙정부의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에 따른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신고의무자 교육 예산을 증액하고,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0조에 규정된 신고의무자인 ‘25개 직군 소속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사례별 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

 

교육은 아동보호종합센터에서 위촉한 전문 강사를 신고의무자가 소속된 기관 또는 시설에 파견해,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에 관한 법령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방법 ▲피해아동 보호 절차 등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비대면 인터넷 강의도 병행한다.

 

또한, 아동학대 통계, 판례 등 최신자료를 반영한 콘텐츠를 개발·활용하고, 신고자의 신상 등은 철저히 보호됨을 강조해 신고의무자를 통한 아동학대 조기 발견부터 신고, 예방에 이르기까지의 전반적인 대응체계가 유기적으로 작동되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아동보호종합센터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기관 이메일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다양한 아동학대 예방교육 수요를 발굴하고 이에 맞게 대응하는 체계적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대상별·사례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아동학대의 조기 발견 및 예방이 활성화되도록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031109220439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