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대표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설문기간
- 2017-11-01 09:00 ~ 2017-11-30 18:00
- 마일리지
부여점수 - 200
- 내용
안녕하십니까?
부산시는 시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이 편리한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부산시 홈페이지에 대한 만족도 및 건의사항을 듣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답변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
○ 조사기간 : 2017. 11. 1. ~ 11. 30.
- 조사대상 :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방문자 누구나 (홈페이지 회원 또는 비회원)
- 참여방법 : 온라인 설문조사
○ 참여자 인센티브
- 홈페이지 회원 마일리지 200점(로그인 후 참여 시 부여)
- 2만원권 온누리상품권 50명 (전산프로그램 무작위 추첨)
○ 당첨자 발표 : 2017.12.7(목)
-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 공지
○ 문의처 : 부산광역시 소통기획담당관실(051-888-1391)
- 설문결과
-
- 1. 홈페이지가 부산을 이해하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①매우 도움이 된다42.78%
-
②도움이 된다48.04%
-
③보통이다8.11%
-
④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0.80%
-
⑤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0.27%
-
①매우 도움이 된다
- 2. 홈페이지의 정보구성 및 디자인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① 매우 잘 되어 있다28.34%
-
② 잘 되어 있다50.00%
-
③ 보통이다18.27%
-
④ 잘 되어 있지 않다2.85%
-
⑤ 매우 잘 되어 있지 않다0.53%
-
① 매우 잘 되어 있다
- 3. 홈페이지의 접속상태(응답속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① 매우 잘 접속된다28.61%
-
② 잘 접속된다40.02%
-
③ 보통이다21.39%
-
④ 가끔 접속되지 않는다8.73%
-
⑤ 자주 접속되지 않는다1.25%
-
① 매우 잘 접속된다
- 4. 전반적인 홈페이지 이용 만족도는?
-
① 매우 만족스럽다26.56%
-
② 만족스럽다51.43%
-
③ 보통이다19.25%
-
④ 불만족스럽다2.32%
-
⑤ 매우 불만족스럽다0.45%
-
① 매우 만족스럽다
- 5. 얼마나 자주 홈페이지를 방문하십니까?
-
① 첫 방문2.94%
-
② 일 1회 이상32.62%
-
③ 주 1회 이상 39.93%
-
④ 월 1회 이상20.94%
-
⑤ 년 1회 이상3.57%
-
① 첫 방문
- 6. 홈페이지를 주로 방문하는 시간대는 언제입니까?
-
① 09:00 ~ 12:0028.97%
-
② 12:00 ~ 15:0020.23%
-
③ 15:00 ~ 18:0024.24%
-
④ 18:00 ~ 21:0015.95%
-
⑤ 21:00 ~ 09:0010.61%
-
① 09:00 ~ 12:00
- 7.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방법은?
-
①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접속38.50%
-
② 부산시 홈페이지 주소(‘www.busan.go.kr’)를 직접 입력하여 접속23.44%
-
③ 부산시에서 발송한 메일(맞춤정보 등)에 포함된 링크로 접속16.22%
-
④ 즐겨찾기를 이용해서 접속20.94%
-
⑤기타의견0.89%
-
①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접속
- 8.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 중 주로 이용하는 메뉴는 어떤 것 입니까? (복수 체크 가능)
-
① 민원신청(민원신청, 불편신고, 제보하기 등)8.70%
-
② 정책참여(제안신청, 정책포럼, 설문조사, 모집신청 등)10.67%
-
③ 시정소식(공지시항, 입찰정보, 고시공고, 채용․교육정보, 보도자료 등)23.34%
-
④ 생활정보(복지정보, 교통정보, 건강정보, 환경정보, 부동산정보 등)21.65%
-
⑤ 행정정보(통계, 자치법규, 각종사업, 시청안내, 관련기관 검색 등)9.38%
-
⑥ 문화관광(각종 축제․행사, 추천관광, 공연정보 등)22.01%
-
⑦ 통합예약(강좌, 대관 예약 등)3.90%
-
⑧기타의견0.36%
-
① 민원신청(민원신청, 불편신고, 제보하기 등)
- 9. 홈페이지를 사용해 보시고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주된 사항을 선택해 주십시오. (복수 체크 가능)
-
① 불편사항이 없다26.43%
-
② 찾고자 하는 정보가 없다5.39%
-
③ 정보가 있기는 하나 정확하지 않거나 미흡하다11.93%
-
④ 메뉴나 검색을 활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렵다21.87%
-
⑤ 홈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용어가 생소하거나 이해하기 어렵다5.45%
-
⑥ 홈페이지 사용 중에 오류가 자주 발생한다9.56%
-
⑦ 홈페이지가 복잡하여 익숙해지기 어렵다12.44%
-
⑧ 민원처리 등의 서비스가 너무 늦거나 답변이 부실하다3.46%
-
⑨기타의견3.46%
-
① 불편사항이 없다
- 10. 홈페이지 이용 시 필요한 자료를 찾는 주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
① 메뉴를 이용해서 찾아간다48.31%
-
② 초기화면의 각 섹션에서 찾아간다24.87%
-
③ 검색기능을 이용해서 찾아간다22.01%
-
④ 사이트맵을 이용해서 찾아간다4.55%
-
⑤기타의견0.27%
-
① 메뉴를 이용해서 찾아간다
- 11. 홈페이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건의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작성해 주세요.(건의사항, 개선요구사항, 추가되었으면 하는 정보 등)
-
①주관식100.00%
-
①주관식
- 12. 귀하의 성별은?
-
① 남52.14%
-
② 여47.86%
-
① 남
- 13. 귀하의 연령대는?
-
① 10대1.07%
-
② 20대14.08%
-
③ 30대23.89%
-
④ 40대27.18%
-
⑤ 50대20.05%
-
⑥ 60대이상13.73%
-
① 10대
- 1. 홈페이지가 부산을 이해하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